한국농수산대학, 미래 농어업 환경 변화에 대응할 새로운 비전 선포

2021-06-03 11:00
  • 한국농수산대학이 ‘2021년 한농대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한국농수산대학이 ‘2021년 한농대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전주--(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03일 -- 한국농수산대학(이하 한농대)은 2일 모든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 회의를 통해 ‘2021년 한농대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한농대는 농수산업의 디지털 전환, 기후 위기와 학령 인구 감소 등 농어업 교육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수요자 중심의 대학 운영을 위해 ‘미래 농어업을 선도하는 디지털 농어업 인재육성 대학’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한농대는 새로운 비전 달성을 위해 4대 추진 전략과 세부 과제를 마련해 공유하는 등 실천 의지를 다졌다.

4대 추진 전략은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기반 구축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시스템 혁신 △영농·영어 정착 지원 강화 △교육 전문 기관으로서의 위상 강화다.

한농대는 이날 비전 선포식에 이어 디지털 교육 과정 개편 및 교수법 향상을 위해 교원을 대상을 세미나를 진행했다.

세미나에서는 디지털 전환 관련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농어업 분야의 디지털 추진 전략과 과제, 디지털 전환 교육 과정 개편 방안 등에 대한 강의 및 토론이 이뤄졌다.

한농대 조재호 총장은 “전 직원이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한마음이 돼 주어진 역할을 다해주길 부탁드린다”며 “한농대는 빠르게 변하는 농어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정예 청년 농어업인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립한국농수산대학 개요

한국농수산대학은 산업화 과정에서 떠오른 농촌 고령화 문제와 세계화·개방화라는 국제 환경 속에 이론과 실무를 겸비해 우리 농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997년 경기 화성에서 한국농업전문학교로 개교했다. 2009년 수산양식학과를 신설하면서 ‘농업과 수산업의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라는 의미로 한국농수산대학으로 교명을 바꿨고 2015년 전북 전주로 캠퍼스를 옮겨 우리나라 농업 인재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f.ac.kr

언론 연락처

한국농수산대학
기획조정과
국수영
063-238-970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