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C, 2024 파리 올림픽부터 새로운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모델 도입… LA 올림픽까지 글로벌 서비스 제공업체로 ‘온 로케이션’ 선정

조직위원회, 팬, 이해관계자 위해 장기적 턴키 솔루션을 도입하는 올림픽 어젠다 2020+5 개혁의 일부

2021-06-03 13:50

로잔,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03일 --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IOC,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그리고 2024 파리 올림픽,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및 2028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대회조직위원회(OCOG)와 함께 새로운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모델을 선보인다고 2일 발표했다.

팬과 이해관계자들은 공식적인 독점 서비스 제공업체 한 곳을 통해 티켓이 포함된 독특한 여행 및 환대 서비스 경험을 접하게 된다. 여러 단계의 선정 과정을 거쳐 체험 호스피탈리티 비즈니스 분야 선도업체인 온 로케이션(On Location)이 파리 2024 올림픽 및 패럴림픽,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및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호스피탈리티 프로그램의 독점 서비스 제공업체로 선정돼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온 로케이션은 조직위원회와 협력해 티켓, 여행, 숙박과 경기 현장 및 개최 도시의 환대 프로그램이 포함된 패키지로 팬과 올림픽 이해관계자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호스피탈리티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이 새로운 모델은 여행 지원, 숙박시설 이용 및 전용 티켓 확보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들이 올림픽 경기에서 경쟁하는 것을 보고 싶어하는 선수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IOC의 토마스 바흐(Thomas Bach) 위원장은 “올림픽 어젠다 2020+5의 권고사항 중 하나는 올림픽대회조직위원회에 턴키 솔루션을 추가로 제공해 복잡한 올림픽 참여 방법을 단순화하는 것”이라며 “이 새로운 솔루션은 전 세계 팬들이 대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안전한 프로세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프로젝트를 집중화시키면 더 효율적인 관리와 양질의 거버넌스에 크게 기여한다”며 “이를 통해 올림픽 및 패럴림픽 경기, 모든 국가올림픽위원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선수들을 직접 지원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2024년 파리 올림픽 위원장인 토니 에스탕케(Tony Estanguet)는 “2024 파리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전 세계에 호스피탈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올림픽조직위원회가 될 것”이라며 “이는 우리와 전체 파리 2024 생태계에 엄청난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팀은 이미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함께하는 혁신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고객들의 관심을 끌 독특한 호스피탈리티 경험을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면서 우리는 빛의 도시의 웅장함을 배경으로 프랑스 최고의 ‘삶을 즐기는 방식’과 식도락, 예술, 문화, 스포츠 및 혁신을 소개할 방안을 강구하는 동시에 우리 비전의 중심에 있는 자랑스러운 유산을 집중 조명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밀라노 코르티나 2026 위원장인 지오반비 말라고(Giovanni Malagò)는 “IOC가 2020+5 올림픽 어젠다에 따라 채택한 호스피탈리티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은 전체 올림픽 및 패럴림픽 운동에 중요한 진일보”라며 “이는 밀라노 코르티나 2026이 가슴 뛰는 지속 가능한 올림픽대회가 되는 데 도움이 될 중요한 수익원과 함께 전 세계의 팬과 이해관계자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더욱이 이번 계약은 이태리 동계올림픽이 세계적 차원에서 얼마나 매력적인지 그리고 이태리 관광 산업에 얼마나 큰 기회가 되는지를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2028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위원장인 캐이시 와서맨(Casey Wasserman)은 “온 로케이션은 주요 글로벌 이벤트에서 훌륭한 경험을 창출하는 놀라운 실적을 보여줬다”며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호스피탈리티에 관한 한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로스앤젤레스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이벤트를 개최할 준비를 하면서 호스피탈리티 및 티켓팅 플랫폼을 현대화하는 것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였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우리 커뮤니티와 전 세계의 선수 및 팬들에게 특별한 경기를 체험하게 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더욱 발전시킨다”고 덧붙였다.

온 로케이션의 폴 케인(Paul Caine) 사장은 “온 로케이션은 고객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독특한 라이브 이벤트를 경험하게 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우리가 앞으로 있을 올림픽과 패럴림픽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와 협력해 호스피탈리티의 이미지를 새로 창조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각 개최 도시를 특별하게 기념하는 하나 뿐인 호스피탈리티 경험을 전 세계의 이해관계자와 파트너 및 팬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향후 대회의 호스피탈리티와 관련한 온 로케이션의 접근 방식을 둘러보려면 웹사이트 www.onlocationexp.com/olympics 참조.
IOC는 2024년 파리,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및 LA 28 올림픽조직위원회와 협력해 이 장기 계약을 활성화시켰다. 조직위원회와 국가올림픽위원회(NOC) 및 올림픽 팀들이 이 새로운 중앙 집중 접근 방식을 통해 창출되는 수익의 1차 수혜자가 될 것이며, 이는 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의 발판과 전 세계 올림픽 팀 및 운동 선수들의 출전을 지원하게 된다.

이 개혁적 서비스는 운영을 단순화하고 전달 효율성을 높이면서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목적으로 여러 차례 올림픽에서 펼쳐질 장기적인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올림픽 어젠다 2020+5 비전의 일부이다.

또한 온 로케이션과의 계약과는 별도로 글로벌 티켓 판매에 관한 새로운 통합 접근 방식이 파리 2024 올림픽부터 도입될 예정이다. 이는 각 조직위원회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이 대회별로 표준화된 가격으로 올림픽 및 패럴림픽 티켓을 안전하고 원활하게 직접 구매할 수 있게 해준다.

국제올림픽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개요

국제 올림픽위원회(IOC)는 스포츠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비영리, 시민, 비정부 국제기구로 수입의 90% 이상을 다양한 스포츠 진흥 운동에 재분배하고 있다. 다시 말해 매일 340만달러에 상당하는 금액이 전 세계 운동 선수들과 스포츠 단체를 지원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IOC 미디어 관계 팀에 문의

전화: +41 21621 6000, 이메일: pressoffice@olympic.org 또는 웹사이트 www.olympics.com 참조.

온 로케이션(On Location) 개요

온 로케이션(On Location)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패션 및 문화 전반에 걸쳐 티켓팅, 체계적인 게스트 경험, 라이브 이벤트 프로덕션 및 여행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는 프리미엄급 체험 호스피탈리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회사는 올림픽 및 패럴림픽 경기, 슈퍼 볼, NCAA 파이널 포, 뉴욕 패션위크 등 대형 이벤트에서 공식적이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원하는 기업 고객과 팬들에게 독보적인 접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IOC(파리 2024, 밀라노 코르티나 2026, LA 28), NFL, NCAA, UFC 및 미국 PGA 그리고 수많은 뮤직 아티스트 및 페스티벌 등 150개가 넘는 상징성 있는 저작권 보유자의 공식 파트너이자 서비스 제공업체인 회사는 고유한 체험 서비스를 다양하게 보유, 운영하고 있다. 온 로케이션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및 콘텐츠 기업인 인데버(Endeavour)(뉴욕증권거래소: EDR)의 자회사이다.

방송 품질 영상

IOC 뉴스 룸: http://iocnewsroom.com/

동영상

유튜브: www.youtube.com/iocmedia

사진

각 이벤트 직후에 제공되는 다양한 사진은 Flickr 팔로우.

아카이브 사진 및 영상 요청은 이미지 팀(images@olympic.org)에 문의

소셜 미디어

IOC 및 정기 업데이트에 관한 최신 정보는 트위터, 페이스북을 팔로우 하거나 유튜브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020053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ndeavorc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엔데버 그룹 홀딩즈(Endeavor Group Holdings)
온 로케이션(On Location)
킴 울리히(Kim Ulrich)
kulrich@endeavorc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