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정보관리보안학과, 4차산업혁명 시대 필수 인재 ‘정보 보안 전문가’ 양성

2021-06-25 10:15
  • 고려사이버대학교 스튜디오

    고려사이버대학교 스튜디오

  • 고려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25일 --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손꼽히는 정보통신기술의 비약과 함께 정보 보안에 대한 중요성 또한 부각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정보관리보안학과(학과장 오수길)는 최적의 정보시스템 보안 및 정보화 부문 관리자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조직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정보 보안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고려사이버대 정보관리보안학과는 우수 교수진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정보 보안과 정보 관리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전임 교수진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출신 강사진이 핵심 이론과 현장에 필요한 실무 지식을 교육한다. 주요 교육 과정은 정보시스템에서 발생 가능한 기술적 위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보안기술 트랙’, 정보시스템의 활용에 따른 관리적 위험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보안관리 트랙’, 국방, 경찰, 금융, 기반시설 분야에서 사이버 공간을 매개로 하는 위험에 대응하는 ‘사이버안보 트랙’으로 구성된다.

재학생들은 최적의 정보시스템을 도입하고 운영하는 기술뿐만 아니라 최상의 정보 보호 제공을 위한 이론적 지식과 실무 역량을 함양하고 정보시스템 보안 및 감사/감리 전문가에게 필요한 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또 정보화/IT 부문 관리자 양성 과정을 통해 개발자가 아닌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내 학과와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융합 교육을 실현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정보관리보안학과는 전문가들이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심포지엄’을 비롯해 학과 간의 지식 교류 세미나 등을 적극 운영한다.

아울러 정보 보안 산업체와 전문가를 대표하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및 한국CISSP협회 등과 MOU를 체결해 세미나를 진행하고 학생들에게 풍부한 정보를 전달해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준다.

졸업 후에는 학사학위 취득과 함께 정보 보안, 정보 관리, 정보 처리 관련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 정보 전략 기획·정보 보안 시스템 개발·정보 보안 감사·정보시스템 관리 및 교육 분야 등 다방면으로 진출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정보관리보안학과 오수길 학과장은 “정보관리보안학과에 지원하는 신·편입생의 업무 분야가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어, 정보 관리와 정보 보안 수요와 요구가 여러 분야에서 확대될 전망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학과는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 전공, 인공지능 전공, 신산업기술경영 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휴먼서비스학부(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평생·직업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 전공, 다문화·국제협력 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1년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 재적생 수 1만여 명 이상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uk.edu

언론 연락처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팀
구지혜
02-6361-2019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6361-2000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