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as BioPharma, Xencor의 Obexelimab 글로벌 독점 소유권 인수

Xencor, 확정 계약금으로 Zenas 추가 지분 권리 확보, 상품 판매 순 매출에 따른 단계별 기술료와 로열티, 최대 4억8000만달러까지 받을 수 있어

Obexelimab, 자가면역질환 치료 가능성 보유한 혁신적인 이중항체

뉴스 제공
Zenas BioPharma
2021-11-22 09:32
몬로비아, 라이베리아/홍콩/보스턴--(뉴스와이어)--미국과 중국에 거점을 두고 면역 기반 요법의 개발 및 보급에 주력하는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 Zenas BioPharma가 암과 자가면역질환 치료를 위해 조작된 단클론항체와 사이토카인을 개발하는 임상 단계 바이오 제약사 Xencor, Inc. (NASDAQ: XNCR)와 시험용 항체 obexelimab를 전 세계 독점으로 개발, 제조, 판매할 Xencor 권리 인수 계약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Obexelimab는 가변 영역에서 CD19를 표적으로 삼고, Xencor의 XmAb® Immune Inhibitor Fc Domain를 이용해 면역 체계에 중요한 B세포 기능을 억제하는 FcγRIIb 수용체를 표적으로 삼는, 혁신적인 이중항체 후보 물질이다. Xencor의 초기 임상 연구 결과, obexelimab는 세포를 감소시키지 않으면서 B세포 기능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동시에 여러 자가면역질환을 앓는 환자에게 고무적인 치료 효과를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Zenas의 회장 겸 CEO인 Hua Mu 의학 박사는 “Zenas는 필요한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환자들을 위해 최고 수준의 혁신을 일으키고자 차별화된 신약 후보군 파이프라인을 폭넓게 갖추고 있다”며 “우리 포트폴리오에 obexelimab를 추가하게 돼 기쁘다. 그간의 임상 결과로 비추어 보건대, 우리는 이 물질이 여러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할 유력한 후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Xencor의 회장 겸 CEO인 Bassil Dahiyat 박사는 “Obexelimab는 B세포를 감소시키지 않으면서 B세포 활성화를 아주 효과적이고 광범위하게 차단한다. 이는 이 물질이 기존의 B세포 표적 치료제와 차별화되는 지점이다. B세포 억제가 검증된 전략인 환경에서 질병 조정 활동 또한 입증됐다”며 “자가면역질환을 앓는 환자들을 위해 obexelimab와 같은 치료제를 광범위하고 공격적으로 개발하는 Zenas BioPharma를 파트너로 삼아 우리 Xencor는 XmAb 이중항체와 사이토카인 파이프라인을 통한 성장 기회를 물색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Zenas는 Xencor가 Zenas의 추가 지분을 인수할 권리를 갖는다는 보증서를 Xencor 측에 발행할 계획이다.

Xencor가 갖게 될 Zenas의 총 지분은 Zenas의 예정된 자본 조달 라운드가 끝난 시점에서 희석된 시가 총액의 15%에 달하며, 일부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앞서 Xencor는 별도의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Zenas 지분을 인수받은 바 있다. 또한 Xencor는 일부 임상 개발, 승인, 판매 등과 관련된 단계적 성과에 따라 최대 4억8000만달러를 받을 자격을 가지며, obexelimab의 지역별 판매 상황에 따라 한 자릿 수 중반부터 두 자릿 수 중반 범위 퍼센트의 로열티를 단계적으로 받을 자격을 가진다. obexelimab의 연구, 개발, 승인, 판매 활동을 전 세계 규모로 추진하는 책임은 Zenas가 단독으로 갖는다.

Xencor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특정 진술은 관련 증권법에 의거해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역사적 사실을 제외한 진술을 포함하며, 일반적으로 ‘잠재적인’, ‘할 수 있다’, ‘그럴 것이다’, ‘계획’, ‘그럴지 모른다’, ‘그럴 수 있다’, ‘그럴 가능성이 있다’. ‘기대한다’, ‘예상한다’, ‘추구한다’, ‘내다본다’, ‘믿는다’, ‘노력한다’, ‘시험’ 등과 유사한 표현을 포함할 수 있으며, 자가면역질환 환자를 위한 잠재적 치료제인 obexelimab의 개발, obexelimab의 상업화 잠재력, obexelimab의 안전성, 내성, 효과 및 약물동력학적 의의, Xencor 회장 겸 CEO의 발언, 기타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 등과 관련된 표현 혹은 암시된 내용을 포함할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현재 시점에서 Xencor 경영진이 믿고, 기대하고 추정하는 내용에 의거한 것으로, 알려진 위험과 알려지지 않은 위험, 불확실성, 기타 실적 및 성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들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사건의 발생 시기는 언급된 시점과 상당히 차이가 날 수 있다. 그러므로 이 진술은 미래 성과와 결과에 대한 보장으로 받아들여져서는 안 된다. 상기한 위험 요인으로는, 인간 치료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신약을 발견, 개발, 제조, 판매하는 과정에 수반된 위험 요인들, Xencor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보고서에 언급된 위험 요인들이 있으나, 그것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이러한 위험 요인을 확인하고 싶으면 Xencor가 2020년 12월 31일 마감된 연도에 10-K 양식으로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연례 보고서 및 기타 보고서를 참고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발표 시점을 기준으로 한 것이므로, 과도하게 신뢰해서는 안 된다. 이와 같은 권고는 1995년에 제정돼 개정된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 조항에 따른 것이다. 이 경고 진술은 모든 미래예측진술에 전적으로 적용되며, Xencor는 법적 요구가 있지 않는 한 보도자료를 발표한 시점 이후에 일어난 사건 및 상황을 반영해 진술 내용을 수정하거나 갱신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Xencor, Inc. 개요

Xencor는 암과 자가면역질환 치료를 위해 조작된 단클론항체와 사이토카인을 개발하는 임상 단계 바이오 제약사다. Xencor's XmAb® 기술로 조작된 22개 후보 물질은 내부에서, 또 파트너사와 함께 임상 개발하고 있다. Xencor의 XmAb 항체 조작 기술은 단백질 구조를 미세적으로 변화 시켜 치료 작용의 새 메커니즘을 만들어낸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Zenas BioPharma 개요

Zenas BioPharma는 미국과 중국에 기반을 준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로 미국,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환자 치료를 위한 면역기반 치료제 개발 및 공급 분야 리더를 목표로 하고 있다. Zenas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개발 전략을 통해 지속해서 성장 중인 혁신적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풍부한 경력을 보유한 자사 경영진 및 비즈니스 파트너 네트워크는 앞으로 자가면역질환 및 희귀질환을 앓는 사람들의 삶을 향상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치료법 제공을 위한 운영 우수성을 주도할 것이다. Zenas BioPharm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트위터(@ZenasBioPharma), Linked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Xencor 홈페이지: http:// www.xencor.com

웹사이트: http://zenasbio.com

연락처

Xencor
투자 문의
Charles Liles
이메일 보내기

언론 문의
Canale Communications
Jason I. Spark
619-849-6005
이메일 보내기

Zenas
투자 문의
이메일 보내기

언론 문의
Lauren Bartlett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Zenas BioPhar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