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업계 최초 AI 주도형 빌딩 디지털 솔루션 개발… “공기질, 에너지, 지속 가능성, 편의, 비용 관리”

빌딩 지속 가능성과 건강 척도 모두 최적화하는 AI 기반 올인원 솔루션 OpenBlue Performance Advisor
업계 최초 실내 공기질 제어 시스템으로 에너지 영향, 이용자 편의, 공간 활용까지 모니터링… 단일 통합 모니터링에서 데이터 결합 및 결과 보고서를 통한 빌딩 운영성 개선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출력으로 모니터링 지속하고, 친환경 인증 위한 보고 절차 간소화… 수년마다 진행하던 데이터 대량 컴파일 필요도 사라져

2021-11-25 10:26
  • 존슨콘트롤즈의 OBEM Performance Advisor

    존슨콘트롤즈의 OBEM Performance Advisor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25일 --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빌딩의 지속 가능성 및 건강 지표를 추적하면서 에너지와 물 사용량, 폐기물, 탄소 발자국을 줄이도록 돕는 올인원(all-in-one) 솔루션을 업계에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OpenBlue Enterprise Manager(오픈블루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이하 OBEM) 솔루션에 OpenBlue Performance Advisor(오픈블루 퍼포먼스 어드바이저, 이하 OpenBlue PA)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추가해 솔루션을 확장함으로써 구현한다.

OpenBlue PA는 데이터 추적 소프트웨어, 인공지능(AI), 직관적인 대시보드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실내 공기질과 에너지 사용량을 파악하고, 한 화면에 공기질과 탈탄소화를 위한 권장 사항을 명확하고 종합적으로 보여줘 고객이 공기질 및 지속 가능성 관련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이 지능형 빌딩 소프트웨어는 실내 공기질과 편의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빌딩 이용자의 건강, 생산성, 경험을 관리하도록 돕는다.

OBEM 솔루션은 고급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로 빌딩 관리자가 빌딩 포트폴리오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지원한다. OBEM은 존슨콘트롤즈가 제공하는 종합 애플리케이션으로 실내 공기질, 에너지 효율성, 빌딩 이용자 만족도, 빌딩 자산 성능, 유지 보수 운영, 공간 성능 및 모든 빌딩 이용자의 편의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한다. 또 상업용 건물, 헬스케어, 다목적 하이엔드 시설, 운송, 리테일, 초·중·고등학교 시스템 등 폭넓은 자산 포트폴리오에 스마트 빌딩 기능을 지원한다.

새로운 OpenBlue PA 애플리케이션은 ‘단일 통합 모니터링(single pane of glass)’ 형태의 대시보드를 제공하며, 한 화면에 여러 데이터 소스를 함께 출력해 다양한 요소를 동시에 간편하게 모니터링하고 처리할 수 있다. 지금까지의 분석 및 AI 솔루션은 공기질, 에너지·탄소, 웰니스(wellness), 자산 상태, 편의, 사용자 경험, 공간 활용 등 한 번에 하나의 목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해왔다. 이에 비해 OBEM PA 애플리케이션은 관리자가 정적인 표준 운영 절차보다는 데이터 사일로를 관통해 통합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제어권을 부여한다.

존슨콘트롤즈 고유의 AI 알고리즘은 공간의 크기, 사용률, 마스크 착용률, 날씨 예보와 같은 다양한 매개 변수를 측정하고, 감염 확산 가능성을 예측한다. 또 공간이 특정 시점별로 요구하는 사항들에 따라 최대한의 방역과 최소한의 에너지 사용을 오가며 빌딩 성능을 향상할 수 있는 권장 사항을 시설 관리자에게 제공한다. OpenBlue Infection Risk Score(오픈블루 인펙션 리스크 스코어)는 이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추가 정보를 제공해 최적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마이크 엘리스(Mike Ellis) 존슨콘트롤즈 수석부회장 겸 최고 디지털 및 고객 책임자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빌딩 지원은 존슨콘트롤즈의 솔루션과 서비스의 가장 핵심적인 우선순위다. 환경을 보호하고 기후 변화의 영향을 줄이는 일은 전 세계 환경 분야 구성원으로서 모범적 역할을 수행하는 의무이자 우리의 사업을 주도하는 중요한 도덕적 책임"이라며 “건물주와 시설 관리자가 추가 투자와 임차인을 유치에 대한 환경·사회·지배 구조(ESG)의 중요성은 증가하고 있다. ESG 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빌딩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보장하는 존슨콘트롤즈의 올인원 솔루션은 고객의 우선적인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단 하나의 탁월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고객이 누릴 수 있는 가치 중 한 예로 적합한 규모의 에너지 효율 자동화를 들 수 있다. OBEM 솔루션 알고리즘은 과거 운영 데이터와 공간 특성을 활용해 구조물 내 각 공간의 역학 모델을 구축하고 온도, 공기질, 공기 흐름을 예측한다. 이후 역학 모델을 에너지 비용이나 감염 위험 등 원하는 영역의 성능 최적화에 이용할 수 있다.

OpenBlue PA 애플리케이션으로 공간 활용도 최적화할 수 있다. 이 앱은 공간 사용 추적 데이터를 활용해 재실자를 대체 공간으로 이동시키도록 제안한다. 이런 접근 방식은 사람과 자원을 밀집도가 높은 공간에서 낮은 공간으로 이동시킬 뿐만 아니라, 냉난방 공조(HVAC) 및 조명 시스템 조정도 제안한다.

존슨콘트롤즈는 OpenBlue PA 애플리케이션의 효과를 검증하고자 미국 MIT(매사추세츠공과대학) 화학 공학 및 수학 교수인 마틴 Z. 바잔트(Martin Z. Bazant)와 협업해 OpenBlue Performance Advisor 애플리케이션의 근간이 되는 수학 모델인 ‘감염 전파 및 공기 흐름 모델’의 정확성을 확인했다. 바잔트 교수는 “이는 현실적인 빌딩 시뮬레이션 상황에서 공기 중 질병 전파의 위험을 예측하는 최초의 모델로, 공중 보건은 물론 편의와 에너지 효율에 맞춰 HVAC 시스템 최적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존슨콘트롤즈 OBEM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존슨콘트롤즈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존슨콘트롤즈코리아 개요

존슨콘트롤즈(NYSE:JCI)는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고, 배우고, 여가 시간을 즐기는 환경을 완벽하게 바꾼다.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인 존슨콘트롤즈의 미션은 사람과 공간, 지구를 위한 최적의 빌딩 성능을 재구상하는 것이다. 존슨콘트롤즈는 135년 이상 지속해온 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디지털 솔루션 OpenBlue를 통해 헬스케어, 학교, 데이터 센터, 공항, 종합 경기장, 제조업 등의 산업 분야에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제공하고 있다. 존슨콘트롤즈는 150개 이상 국가에서 10만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 그리고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들과 함께 빌딩 테크놀로지와 소프트웨어부터 서비스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존슨콘트롤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트위터(@johnsoncontrol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johnsoncontrols.com/ko_kr

언론 연락처

존슨콘트롤즈코리아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박민아 차장
02-737-294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