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프로PB랩 서비스’ 실시

2022-01-04 13:56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04일 --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고객의 투자 성향 및 목적에 따라 전문 자격을 갖춘 영업점의 PB가 1:1 맞춤식 자산 운용을 하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프로PB랩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프로PB랩은 한 계좌에서 국내·해외 주식 및 ETF, 펀드, E·DLS 등 다양한 투자 자산을 일임 운용하는 서비스다. 전문 자격증을 갖춘 프로PB와 1:1 대면 투자 상담을 통해 맞춤형 운용 제안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국내·해외 주식 매매 시 발생하는 개별 매매 수수료의 걱정 없이 합리적 수준으로 정해진 랩 수수료만 부담하면 전문 운용역들의 포트폴리오로 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것이 다른 서비스와 차별화하는 지점이자, 운용형랩만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프로PB랩은 3가지 유형으로 구성돼 고객의 서비스 선택 폭을 넓혔다. 3가지 유형은 △국내·해외 주식, ELS, 펀드 등 다양한 투자 자산을 활용해 고객 예탁 자산에 대해 적극적이고 종합적인 자산 배분을 하는 ‘올인원형’ △신한금융투자 IPS 본부가 제공하는 선별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통해 소액으로도 일임 운용을 경험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형’△국내와 해외 주식 운용을 통해 고객 자산 수익률 증대에 더 집중하는 ‘마스터형’이다.

프로PB랩은 편입 자산이 해외 주식으로 운용돼 매매 차익 발생 시 개인의 경우 양도 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며, 신한금융투자에서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대행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손은주 랩운용부장은 “프로PB랩은 다양한 유형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본사가 제공한 검증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운용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지점 운용형랩의 유형”이라며 “고객 자산에 대한 종합적 맞춤형 자산 관리 Tool로 적극적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PB랩의 최소 가입 금액은 올인원형과 마스터형의 경우 3000만원 이상, 포트폴리오형은 500만원 이상이다. 수수료는 올인원형은 편입 자산별 수수료 차등 부과하며, 포트폴리오형은 연 1.5%이다. 마스터형의 경우 수수료 유형이 3가지이며 성과형, 후취형, 성과와 후취 수수료를 함께 부과하는 혼합형이 있다. 상품 가입 및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원금 비보장 상품으로, 시장 상황 및 환율 변동에 따른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invest.com

언론 연락처

신한금융투자
홍보실
이정훈 과장
02-3772-271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