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베이스, 3D 가상 간호 과정 교육 서비스 ‘널스베이스’ 론칭

환자 입원부터 퇴원까지, 간호 과정 교육도 메타버스에서

뉴스 제공
뉴베이스
2022-01-10 11:00
서울--(뉴스와이어)--가상 현실(VR) 의료 시뮬레이션 플랫폼 기업 뉴베이스가 10일 3D 가상 간호 과정 교육 서비스 널스베이스(NurseBase)를 출시한다.

널스베이스는 개별 의료 술기 교육에 집중했던 이전 ‘뷰라보(Vulabo)’ 서비스에서 한 단계 발전한 서비스로, 입원부터 퇴원까지 환자 간호 과정을 시나리오에 따라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서비스에는 폐렴 환자의 간호 과정을 먼저 제공하며, 앞으로 다양한 질병 및 상황별 환자 사례를 추가될 예정이다.

학습자들은 널스베이스 교육 과정을 통해 △케이스별 환자 확인 △환자와 대화 △환자 상태 변화 감지 △다른 의료진과 의사소통 △필요한 처치 등을 시뮬레이션 게임 형태로 학습하며, 개별 학습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받는다. 교수자는 피드백을 통해 학습자의 학습 성과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는 시뮬레이션 뒤 디브리핑에 활용할 수 있다.

널스베이스에서 주로 다루는 술기는 △신체 사정 △환자 감시 장치 △산소 투여 △흡인 △정맥 주사 △정맥 투약 △인퓨전 펌프 등이 있다.

시나리오 기반 3D 가상 체험 학습으로 진행되는 널스베이스는 태블릿, 스마트폰 외에도 오큘러스와 같은 VR HMD (VR용 헤드셋)을 지원하며 국내외 학습자를 위해 앞으로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로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뉴베이스 박선영 대표는 “뉴베이스는 널스베이스 론칭을 계기로 VR 의료 시뮬레이션 플랫폼 서비스 분야에서 기반을 다지고 영역을 확대하고자 한다. 이에 기존 술기 기반 시뮬레이션 서비스였던 뷰라보의 이름을 ‘메디베이스(MediBase)’로 바꾸고, 상황별 시나리오에 따른 간호 과정 교육 서비스인 널스베이스로 새로 론칭했다”며 “최근 인그레디언트와 영상 의학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에 협약한 것도 이런 계획의 하나이며, 뉴베이스라는 VR 의료 시뮬레이션 플랫폼에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널스베이스 론칭 의의를 밝혔다.

뉴베이스 개요

뉴베이스는 2014년 설립된 소셜 벤처 기업으로 국내 유일의 재난 도상 훈련(TTS) 서비스 제공 업체로 시작해, 현재 가상 현실(VR) 의료 시뮬레이션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간호 및 의료 술기 기반 교육의 메디베이스(구 뷰라보)에 이어 최근 간호 과정을 하나의 시나리오로 교육하는 널스베이스를 론칭해 플랫폼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국내 소방서, 병원, 대학 등 주요 기관에 재난, 안전, 의료 분야의 VR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newbase.kr

연락처

뉴베이스
사업팀
안승민 매니저
02-564-885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뉴베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