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성능·사용성 강화한 신제품 ‘5 시리즈 B MSO 오실로스코프’ 출시

2022-01-13 08:00
  • 5 시리즈 B MSO 정면 – Spectrum View 모드

    5 시리즈 B MSO 정면 – Spectrum View 모드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13일 -- 텍트로닉스가 2017년 출시 이후 중형급(mid-range) 오실로스코프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5 시리즈 MSO(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의 성능을 한층 강화한 ‘5시리즈 B MSO’를 출시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여러 수상 실적에 빛나는 이번 제품은 전 세계 엔지니어들에게 호평받은 △높은 충실도의 파형 △고유한 스펙트럼 분석 △유연한 신호 액세스 등의 기능은 유지하면서, 다양한 성능을 강화해 전력 무결성 테스트 등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고급 분석이 필요한 엔지니어들까지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엔지니어들이 믿고 쓰는 오리지널 5 시리즈 MSO의 기본 성능과 신호 무결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B 버전은 기존 입력 채널 소비 없이 오실로스코프를 외부 신호에 동기화하는 새 Aux 트리거(auxiliary trigger input)를 포함한 원격 제어 강화 등 오실로스코프 사용자를 위한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다. 예를 들어 빌트인 임의 함수 발생기를 옵션으로 지정하면 최대 주파수 출력이 기존 모델의 50㎒에서 같은 급 최고인 100㎒로 2배 늘어나 보드 플롯, 임피던스 측정 등이 훨씬 쉽다. 이는 갈수록 중요해지는 전력 분배 네트워크(PDN, Power Distribution Network)에서 전력 무결성을 빠르고 철저하게 점검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한다.

새로운 5 시리즈 B MSO는 코로나 장기화로 연구실, 사무실 외부에서 근무·협업하는 엔지니어들을 위해 원격 제어를 지원한다. TekScope™ PC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오실로스코프를 직접 연결하지 않아도 어디서든 PC로 오실로스코프 파형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또 TekDrive는 파형을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할 수 있는 제어 기능이 스코프에 내장돼 클릭 한 번으로 사용자가 파형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쉽게 저장할 수 있어 팀 작업에도 유리하다.

이 밖에 새 5 시리즈 B MSO에 추가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내장 프로세서 강화: 스코프 제어 기능의 반응성을 강화해 빠르고 복잡한 파형의 고급 분석 지원
△더 선명하고 밝아진 디스플레이 탑재: 12-bit ADC를 탑재해 파형 변화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정확하게 실시간 캡처 가능
△히스토리 모드 적용: 5 시리즈 B MSO의 확장 메모리를 활용해 사용자가 생성한 수천개의 트리거된 이벤트를 캡처하고, 쉽게 관심 이벤트로 이동 가능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시스템 적용: 모든 사용자 데이터를 이동식 드라이브에 저장, 측정 데이터의 무결성이 중요한 보안 연구실에 유용

오리지널 5 시리즈 MSO를 업데이트한 B 버전은 큰 디스플레이와 핀치, 드래그, 스와이프 터치스크린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세심한 통합으로 엔지니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리지널 제품과 새로운 5 시리즈 B MSO 모두 최대 1㎓ 대역폭의 저부하 패시브 프로브가 함께 제공되며, 파워 레일 프로브 또는 광학 절연을 사용해 커먼 모드 간섭을 제거하는 IsoVu™ 절연 프로브 같은 다양한 프로브를 지원한다.

텍트로닉스의 5 시리즈 MSO는 2017년 출시 이후 16번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했으며, 이를 통해 △직렬 프로토콜 디코딩 △모터 드라이브 분석 △RF 스펙트럼 분석 등의 영역에서 스코프를 활용·측정할 수 있는 분야를 더 넓혔다.

◇구매 정보

5 시리즈 B MSO는 현재 전 세계에 판매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텍트로닉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견적을 요청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텍트로닉스는 5 시리즈 B MSO 출시를 맞아 제품의 우발적 손상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토털 서비스 플랜을 행사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텍트로닉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Tektronix)는 지난 75년간 혁신의 중심에 서왔다.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는 전 세계 엔지니어 10명 가운데 8명은 텍트로닉스의 제품을 사용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텍트로닉스는 오실로스코프를 필두로 T&M 분야에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텍트로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kr.tek.com

언론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신지인 대리
070-4732-633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