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고, 십이지신 캐릭터 활용한 보드게임 ‘수투’ 정식 출시

출처: 메타고
2022-01-21 08:00
  • 수투 카드 실물

    수투 카드 실물

  • 수투 점수 계산기 앱

    수투 점수 계산기 앱

  • 수투 캐릭터 소개

    수투 캐릭터 소개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1일 -- 콘텐츠 개발 전문 그룹 메타고(METAGO)는 가상 현실 세계에 갇힌 고양이의 이야기를 다루는 자체 개발 보드게임 ‘수투: 십이지신 대전투(SUTU: Battle of Animal Zodiac)’를 1월 10일 와디즈 펀딩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귀여운 열두 동물 캐릭터의 카드 게임

수투(獸鬥, 짐승 수/싸울 투)는 서양의 플레잉 카드(트럼프 카드), 동양의 화투와 체계가 비슷하다. 차이점은 동양 설화 속 십이지신에서 영감을 얻은 캐릭터와 서양 롤플레잉 게임(RPG)에서 쓰이는 계급 체계를 접목한 점이다. 이용자는 장기·체스처럼 수투 게임의 기사, 궁수, 법사, 병사 캐릭터를 활용해 여러 전술을 펼칠 수 있다. 십이지신의 일러스트 디자인 원화는 필리핀 캐릭터 디자이너 Jack. P가 맡았으며, 이후 국내 전문 일러스트레이터 3명의 손길을 거쳐 현재 디자인이 완성됐다.

수투는 탄탄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여러 동물 캐릭터 가운데 주인공인 ‘웬디’는 호기심이 많은 쾌활한 고양이로, 어느 날 가상 현실 연구원인 집사의 연구소에 따라갔다가 실수로 가상 현실 아바타로 바뀌는 캡슐을 건드려 가상 세계로 빨려 들어간다. 겁이 많고 물을 극도로 무서워하는 웬디가 떨어진 곳은 울창한 숲이 구현된 가상 세계 속 공간. 웬디가 십이지신 캐릭터 ‘버락’(호랑이), ‘토스’(토끼) 등 친구들과 함께 현실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탈출구를 찾아 모험하는 것이 메인 스토리다.

◇수투 캐릭터들, ‘2021년 대한민국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서 높은 관심

메타고의 수투는 ‘2021년 대한민국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공개돼 참가자, 제휴사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메타고는 수투의 세계관·캐릭터를 공유하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앞으로 대체 불가능 토큰(NFT, Non Fungible Token) 발행과 함께 사용자가 실제 현실과 공유할 수 있는 경제 플랫폼 P2E (play to earn)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게임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점수 계산기를 모바일 앱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메타고 담당자는 “현실과 가상 세계 모두에서 사랑받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메타고의 첫 번째 콘텐츠 프로젝트 수투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세계적으로 사랑받으면서 앞으로 메타버스 컬처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타고 개요

메타고(METAGO)는 고대 그리스어로 ‘인도하다’라는 뜻이며, 2015년 1월 5일 설립돼 모바일 슈팅 게임 ‘F4U’ 출시 이후 5개의 모바일 게임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현재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캐릭터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투’ 와디즈 펀딩 링크: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36281

언론 연락처

메타고
이광재 대표
070-8018-90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