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칸토, 국립 부경대와 함께 기존 3D 풋스캐닝 기술을 넘는 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 기반 맞춤 제화 초개인화 시대 ‘성큼’
실시간 데이터 전환 통해 제작 시간 단축, 미세 보정 및 조합·변경도 가능

출처: 엘칸토
2022-01-25 13:45
  • 엘칸토가 국립 부경대와 실시간 데이터 전환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엘칸토가 국립 부경대와 실시간 데이터 전환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5일 -- 엘칸토(대표이사 정낙균)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 제화 초개인화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엘칸토는 국립 부경대와 함께 기존 3D 풋스캐닝 기술을 넘는 실시간 데이터 전환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부경대와 10차에 걸쳐 발모양 분석 및 3D 모델링, 알고리즘 개발을 통해 만든 실시간 데이터 전환 소프트웨어는 제화업계가 기존에 사용해온 풋스캐닝 보다 정교하고, 제작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프트웨어를 사용 시 발의 넓이, 폭, 길이, 등, 토우 부분 등의 규격이 실제 보다 크거나 넓게 나왔던 점을 개선해 mm 단위까지 미세하게 보정할 수 있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알고리즘 매치를 통해 3D 모델링 미세 보정 및 합성을 할 수 있다. 또한 15분 내 데이터 전환을 완성해 기존 라스트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빠른 맞춤형 구두 제작을 할 수 있다.

보정 프로그램은 구두, 부츠, 운동화 등 다양한 신발 제작에 활용할 수 있고, 향후 유형별 최적화 그룹핑 및 데이터베이스화를 통해 각종 제화 제작 시 조합·변경 개발도 할 수 있다.

엘칸토는 앞으로 모바일 폰과 3D 스캐너를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발 정보를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자신의 발에 최적화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맞춤 주문형 엘칸토 제품 판매까지 접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엘칸토 개요

엘칸토는 1957년에 시작된 60년 장인 정신의 기술력으로 편안한 착화감, 디자인, 내구성 3가지 요소를 만족하는 ‘대한민국 대표 1세대 제화 브랜드’다. Modern Heritage를 지닌 정통 제화부터 Young Trend를 겨냥한 실용적인 데일리 슈즈까지 제화 산업 모든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 현재 엘칸토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14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lcanto.co.kr

언론 연락처

엘칸토 홍보대행
커런트코리아
최수연 과장
070-7404-277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