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 금융 분야 다양한 업권에서 성공적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비디
2022-02-03 09:00
서울--(뉴스와이어)--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및 디지털 금융 플랫폼 전문 기업 비디(대표 김기용, 독고세준, 이상명)는 올 1월 5일 오픈한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클라우드 환경, 글로벌 오픈 소스 및 주요 API 솔루션을 활용해 탁월한 구축 역량 및 기술 완성도를 입증했다고 3일 밝혔다.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 동의를 받고 은행·증권·보험·카드 등 모든 금융사에 흩어진 신용 정보를 모아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데이터 분석 기반의 편리성과 합리적 소비 활동을 가이드하는 서비스다.

비디는 2000년대 후반 당시 국내에 생소했던 API 기반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하면서 꾸준한 기술력 향상 및 전문 인력을 확보했으며, 수년간의 API 플랫폼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APILUX (아피룩스)’ 솔루션을 개발했다.

해당 분야의 여러 경험을 통해 다양한 고객과 마이데이터 사업의 역할별 수행이 가능한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갖추게 됐으며, 현재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핵심 영역에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중심이자 핵심인 신용정보원 정보 제공 영역 개발과 중계 기관인 코스콤 중계 기관 플랫폼 전체 구축 등 주요 기관 사업에 주관사 및 핵심 역할로 참여했고, 이 밖에도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신한카드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삼성증권 등 주요 금융사 마이데이터 사업에 참여해 사업 수행 능력을 증명했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 글로벌 오픈 소스를 활용, 대규모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중계 기관 시스템을 구현하는 데 성공해 특정 제품·환경에 국한되지 않는 포괄적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비디 독고세준 대표는 “마이데이터 사업이 금융 분야에서 출발해 공공, 통신, 의료 분야로 확대되면서 비디의 경험·역량이 발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디 개요

비디는 인공지능, 메타버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API를 포함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형 서비스 개발과 플랫폼 운영 분야 전문 기업이다. 2003년 10월 ‘블루다임’이라는 사명으로 설립된 뒤 통신 분야 IT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통신·전자 특화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과 고객을 창출하는 회사로 성장해 왔다. 현재는 통신·전자 분야를 넘어 ICT 융합형 서비스 개발 및 오픈 플랫폼 구축 경험으로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API 사업 분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웹사이트: https://bluedigm.com

연락처

비디
경영지원실
박선진 전임
02-2025-49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