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kogawa 설문조사, ‘산업 자율화, 환경 지속 가능성에 큰 영향 미쳐’

뉴스 제공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841
2022-02-02 11: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Yokogawa(Yokogawa Electric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841)가 공정 제조업을 대상으로 현재와 미래의 산업 자율화 현황에 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실시한 최근 설문조사[*]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이 조사는 산업 자율화를 이행하고 있는 제조업체 수가 확연히 늘어나고 있고 환경 지속 가능성(Environmental Sustainability)의 기대 이익에 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7개 시장(중국, 독일, 인도,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동남아시아 및 미국)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조사로 화학 및 석유화학, 생명과학, 석유 및 가스, 발전 및 재생에너지 산업 부문 390개 기업 경영진 534명이 응답했다.

주요 인사이트

환경 지속 가능성과 관련해 응답자의 45%가 산업 자율화가 동적 에너지 최적화와 수자원 관리 및 배기가스 감축에 크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답했고 36%는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했다. 반면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6%에 불과했다.

산업 자율화 프로젝트 이행이 속도를 내기 시작한 가운데 응답자의 51%가 현재 복수의 시설과 사업 부문에서 도입을 확대하고 있고 19%는 최소한 하나의 시설이나 사업 부문에서 이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생산 및 제조 프로세스의 생산성 향상이 향후 3년 동안 디지털 전환 분야의 투자수익률(ROI)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는데 응답자의 31%가 이 분야를 1순위로, 20%는 2순위로 꼽았다. 한편 건강과 안전 및 환경이 투자 수익률에 중요한 분야로 대두되는 가운데 이를 1, 2순위로 꼽은 응답자가 각각 13%로 집계되는 등 응답자의 26%가 해당 부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팬데믹이 계속되면서 원격 운영 능력 강화가 산업 자율화의 중요한 요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 자율화와 관련해 제조업체의 1/3(33%)이 하나의 사업장에 원격 운영을 도입했고 31%는 복수의 사업장에서 이를 시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플랜트 차원의 자율화 계획에서 C 레벨 경영진들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조사대상자들은 최고경영자(CEO, 38%), 최고기술책임자(CTO, 34%), 최고정보책임자(CIO, 31%)가 일차적인 최종 의사결정자라고 답했다. 고위급 기술 전문가들이 이들 의사결정자를 뒷받침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최고디지털책임자(CDO)가 플랜트 차원의 자율화 의사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한 비율이 43%에 달했다.

아베 츠요시(Tsuyoshi Abe) Yokogawa 수석부사장 겸 마케팅본부장은 “최근 조사에서 IA2IA라는 ‘산업 자동화에서 산업 자율화(industrial automation to industrial autonomy)’로의 전환이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로 환경 지속 가능성이 떠오르고 있음을 확인해 기쁘다”며 “종합적으로 봤을 때 이번 조사에서 산업 자율화 이행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가 분명한 로드맵이 없다는 것으로 나타났고 응답자의 약 절반이 이를 가장 중요한 문제로 인식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산업 자율화를 정의하는 로드맵을 수립하고 이를 발전시킬 수 있는 올바른 파트너를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설문조사 보고서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https://www.yokogawa.com/ia2ia/

[*] 2021년 9월 리서치 기업 옴디아(Omdia)가 Yokogawa를 대신해 ‘산업 자율화 도입에 관한 글로벌 엔드 유저 설문조사(Global End-user Survey on the Implementation of Industrial Autonomy)’를 실시했다. 7개 글로벌 시장(중국, 독일, 인도,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동남아시아 및 미국)의 390개 기업에서 534명이 응답했다. 설문은 화학 및 석유화학, 생명과학, 업스트림 및 미드스트림 석유 및 가스, 정유, 발전, 재생에너지 발전 산업 부문의 제조업체/최종 사용자, OEM 및 시스템 통합업체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설문 응답자들은 IT 경영진, 운영/프로젝트/플랜트 경영진 및 기업 경영진 등이었다.

Yokogawa 개요

Yokogawa는 에너지, 화학, 원자재, 제약, 식품을 비롯한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고객에게 측정, 제어 및 정보 분야의 고급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Yokogawa는 디지털 지원 스마트 제조를 통해 점점 더 복잡해지는 생산, 운영 관리, 자산, 에너지 및 공급망 최적화와 관련된 고객 문제를 해결해 자율 운영으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1915년 일본 도쿄에서 설립된 Yokogawa는 61개국 119개 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1만7500명 이상의 직원을 통해 더욱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yokogawa.com)를 참조.

이 보도자료에 있는 기업, 조직, 제품, 서비스 및 로고의 이름은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또는 각 소유자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5689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yokogaw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Yokogawa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PR 부문
통합 커뮤니케이션 센터(Integrated Communications Center)
Yokogawa-pr@cs.jp.yokog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