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랙스, 디지털 피트니스 플랫폼 인공지능 ‘랙스’ 창업 설명회 개최

빅데이터·인공지능으로 사용자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제공하는 디지털 피트니스 플랫폼

인공지능 ‘랙스’로 인건비 부담 덜어 수익 구조 개선 및 헬스클럽에 혁신적 가치 부여

창업 시 인테리어 리스 비용 및 센터 창업 교육 등 파트너스 지원 프로그램 제공

뉴스 제공
디랙스
2022-04-06 11:44
안양--(뉴스와이어)--피트니스 브랜드 디랙스(DRAX)가 차세대 피트니스 트렌드를 선도할 디지털 피트니스 플랫폼 인공지능 ‘랙스(RAX)’ 창업 설명회를 4월 2일 인천 중구 호텔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창업 설명회는 디랙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인공지능 랙스를 기반으로 하는 미래형 디지털 피트니스 센터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랙스는 인공지능 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디랙스가 자체 개발했으며, 사용자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디지털 피트니스 플랫폼으로 피트니스 라이프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인공지능 랙스는 사용자가 나이, 몸무게, 키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개인별 건강 관리 목표를 설정하는 즉시 사용자의 신체 컨디션을 분석해 개인의 목표에 최적화한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후 사용자는 이를 바탕으로 운동 내용의 센싱 기능을 포함한 사물인터넷(IoT)이 결합된 운동 기구에서 운동하게 된다.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꾸준히 수집한 사용자의 운동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정확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이를 다시 IoT가 결합된 운동 기구에 전송해 사용자 스스로 과학적 가이드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한다.

또 플랫폼과 연동된 ‘디랙스 핏(DRAX Fit)’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본인의 체력 상태, 신체 변화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랙스는 포괄적인 건강 관리와 체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실행되고 있지만 당뇨, 재활, 다이어트와 같이 특수 목적에 따른 프로그램이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디랙스는 이날 설명회에서 랙스를 통해 피트니스센터 회원과 트레이너, 운영자 모두 효과적인 운동 효과와 새로운 수익 구조를 창출하며 윈윈 효과를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존 피트니스 센터 비용 문제로 PT 서비스 이용에 부담을 느꼈던 회원들은 합리적 가격으로 전문적인 피트니스 관리를 받아볼 수 있으며, 트레이너는 PT에 대한 회원들의 심리적 장벽을 해소시키고 시간 대비 더 많은 회원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센터 운영자는 트레이너에게만 의존했던 기존 수익 시스템에서 벗어나 고질적인 인력 고용 문제를 해결하고, 피트니스 센터의 전문성 향상과 다양한 수익 모델을 창출할 수 있다.

서비스 퀄리티 유지 및 센터 운영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창업자의 경우 랙스의 도움을 받아 더 안정적인 센터 운영을 이어갈 수 있다.

디랙스는 랙스 시스템을 도입한 피트니스 센터 창업 시 창업자의 신용 등급에 따라 피트니스 장비 및 인테리어 리스 비용 등을 지원하는 파트너스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창업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센터 창업에 필요한 자격증 교육 사업 및 트레이너 육성 사업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디랙스는 이번 랙스 론칭을 통해 인공지능 피트니스 플랫폼이란 피트니스 산업의 새로운 포문을 열고, ‘누구나 편안하게 피트니스를 경험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게 한다’는 목표를 구현하며 차세대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디랙스는 본사 인근에 랙스를 적용한 미래형 디지털 피트니스센터 ‘하이랙스(HiRAX)’ 플래그숍을 오픈했다. 강남, 여의도 같은 서울 도심에 센터를 오픈하며 국내 헬스클럽에 디지털 피트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확산할 계획이다.

유선경 디랙스 대표는 “랙스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별 맞춤형 피트니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디지털 피트니스 플랫폼”이라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과 잘 가꾼 개인의 신체로 퍼스널 브랜딩을 만들어 내는 현대인들에게 피트니스 라이프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전망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draxfit.com/

연락처

디랙스 홍보대행
PRGATE
정은하 과장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