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ESG 실천 기부 앱 ‘알지’ 출시 3개월 만에 가입자 1만명 돌파

뉴스 제공
LG화학 코스피 051910
2022-04-06 09:50
서울--(뉴스와이어)--LG화학은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실천 기부 앱 ‘알지?’ 가입자가 출시 3개월 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알지는 생활 속의 ESG 실천이 사회의 어려운 곳에 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안된 플랫폼으로, 사회적 갈등과 불균형 및 환경 문제 등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함께 반응하고 행동하자는 ‘re:act to zero (rz)’의 의미를 담았다. 알지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알지에 가입한 1만여명의 참여자는 3개월 동안 △친환경 제품 인증 사진 남기기 △바이오 원료 바로 알기 OX 퀴즈 풀기 △착한 소비 후기 남기기 등 다양한 미션으로 ESG를 실천하며 총 1억8500만원에 달하는 기부금을 모았다.

모인 기부금 중 일부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재활 치료를 받기 힘든 수현(가명)씨 등 3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됐다. 열 번이 넘는 뇌 수술로 혼자 움직이는 게 어려웠던 수현씨는 알지의 기부 덕분에 재활 치료를 이어갈 수 있었다. 2월 알지 앱 참여자들의 지원이 시작된 뒤로 재활 훈련을 거듭한 수현 씨는 전혀 움직이지 않던 왼쪽 발을 스스로의 힘으로 앞으로 내밀 수 있게 됐다. 그는 “꾸준한 재활 치료에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기부금 일부는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서 따듯한 온기가 필요한 가정에 난방용품으로 전해졌다. 총 스무 가정이 난방용품(온수 매트, 이불)과 겨울 의류를 받아 추위 걱정 없이 겨울을 보낼 수 있었다. 난방비 부담으로 집에서도 패딩을 입고 지내던 어린이 가은이(가명)는 “온수 매트 덕분에 따뜻하다”며 인증 사진을 보내오기도 했다.

이외에도 LG화학은 △환경 보호를 위한 가로수 지키기 교육비 지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만성 질환 어르신들에 건강을 위한 맞춤형 밥상 지원 △외부 활동이 어려운 발달 장애 아이들에게 체육 시설 및 기구 지원 △경북 울진 산불 피해 긴급 모금 등 17곳에 기부를 진행했고, 앞으로 기부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LG는 창립 75주년을 맞아 4월 8일까지 알지 앱을 통해 ‘줍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줍깅에 참여하는 사진을 앱에 인증하면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이다.

앞으로 LG화학 알지 앱은 LG 계열사의 ESG 활동을 소개하고,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그룹 차원의 ESG 실천/기부 플랫폼으로 확대 운영될 계획이다.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은 “알지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생활 속 ESG 실천이 소중한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안된 플랫폼”이라며 “알지의 선한 영향력이 우리 사회에 큰 울림을 주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줍깅은 줍다와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웹사이트: http://www.lgchem.com

연락처

LG화학
커뮤니케이션팀
고장석 선임
02-3773-37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