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환경·사회·거버넌스 ESG 관련 보고서 발표

뉴스 제공
한국IBM
2022-04-14 13:19
서울--(뉴스와이어)--IBM은 14일 환경·사회·거버넌스(ESG)를 위한 자사의 활동 지침 ‘IBM 임팩트(Impact)’를 소개하는 2021 ESG 보고서를 발표했다.

IBM 임팩트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공정성에 미치는 영향 △비즈니스 윤리에 미치는 영향 등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며, 보다 지속 가능하고 공정하며 윤리적인 미래를 지향하는 IBM의 포부를 반영하고 있다.

아르빈드 크리슈나(Arvind Krishna) IBM 회장 겸 CEO는 “IBM은 언제나 자사의 시간, 인재, 기술을 적용해 세상에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 왔고, 이러한 노력들의 본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회의 가장 시급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변화해왔다”며 “우리는 항상 그래왔듯이 더욱더 안전하고 공평하며 평화로운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고객, 파트너 및 정부와 협력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2021 IBM ESG 보고서에는 IBM 임팩트 관련 지침과 함께 기업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한 일련의 약속들이 포함됐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 IBM은 천연자원을 보존하고 공해를 줄이며, 기후 관련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기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이 반영돼 있다.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 넷 제로(net zero) 달성
·2025년까지 유해하지 않은 폐기물의 90%를 매립 및 소각으로부터 전환
·2025년까지 환경 개선을 위한 100건의 고객 사업 또는 연구 프로젝트 시작

◇사회적 공정성에 미치는 영향: IBM은 모두를 위한 공간과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을 높이기 위해 IBM은 아래와 같은 목표로 하고 있다.

·2030년까지 전 연령대의 3000만 명에게 미래의 직업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 교육
·2025년까지 400만 시간의 IBM 임직원 자원봉사 달성
·2025년까지 견습 및 뉴칼라 프로그램에 2억5000만달러 투자

◇비즈니스 윤리에 미치는 영향: IBM은 △윤리 △신뢰 △투명성 △사회적 책임을 우선시하는 혁신, 정책 및 관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아래와 같은 IBM의 약속에 반영된다.

·2022년까지 1000개 에코시스템 파트너 기업들의 기술 윤리 교육 완료
·건전한 비즈니스 행태를 가진 공급업체만 거래
·IBM 고위임원에 다양성 관련 평가 지표 적용

IBM 임팩트는 신뢰, 투명성 및 윤리적 리더십이 사회에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려는 회사의 노력을 뒷받침하는 가치라는 것을 설명하는 지침이다. 이러한 목표와 노력은 기업 및 사회가 직면한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문제에 강력한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촉매제가 되고자 하는 IBM의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IBM ESG 2021 보고서는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IBM ESG 2021 보고서: https://www.ibm.com/impact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한국IBM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김병진 과장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