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몬트, ‘2021 지속 가능성 보고서’ 발표

뉴스 제공
Newmont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NEM
2022-04-15 16:00
덴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뉴몬트(Newmont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NEM, 토론토증권거래소: NGT)가 14일 ‘2021 지속 가능성 보고서(2021 Sustainability Report)’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건강 △안전/보안 △인권 △환경 △사회적 수용 △지배 구조 △포용성 △다양성 등 주요 영역에서 회사가 추진한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관행을 기술한 여러 보고서의 일부다. 톰 팔머(Tom Palmer) 뉴몬트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공공 목표를 설정하고 투명하게 보고하는 것은 뉴몬트의 오랜 전통”이라며 “이 보고서는 이해 관계자에게 가장 중요한 지속 가능성 주제에 대한 명확하고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세계 최고의 금광 회사인 뉴몬트는 지속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채굴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삶을 개선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ESG 관행은 조직 구조 전반에 뿌리내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몬트 ‘2021 지속 가능성 보고서’ 주요 내용

· 건강 및 안전을 위한 노력: 3년 연속 업무 관련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았다. ‘사망 위험 관리’ 프로그램에 사망을 예방하는 중요 통제 조치를 확인하고 책임자가 가시적이고 확고한 리더십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조치를 추가했다.

· 코로나19 대응: 모든 의사 결정에서 직원과 지역 사회의 건강과 안전, 웰빙을 중심으로 삼았다. 코로나19 백신의 출시 후 이를 강력히 지원했으며 모든 직원과 제3자 근로자에게 백신 접종을 의무화했다. 뉴몬트의 ‘글로벌 커뮤니티 지원 기금(Global Community Support Fund)'을 통한 기부를 바탕으로 코로나19 검사 시설, 백신 홍보 캠페인, 사업장 인근 지역의 백신 접종을 지원했다.

· 지속 가능성 연계 재무 성과: 업계 최초로 지속 가능성 연계 채권을 발행했다. 2030년 배출량 감축 목표를 달성하고, 2030년까지 고위 임원 역할에서 성평등을 달성하기 위해서다. 이는 사업을 지속 가능성 약속과 가치에 맞추기 위한 2단계 조치다. 주요 ESG 우선순위에 대한 성과에 지급 이자율을 연계하는 것이다.

· 가치 공유: 뉴몬트는 급여/복지, 운영 비용, 자본 지출, 로열티 및 세금을 통해 직원, 지역 사회, 관할 지역에 108억달러를 기여해 지역 사회와 관할 지역의 경제적 가치 창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는 지역 및 현지 공급 업체에 대한 지출 14억달러, 지역 사회 투자 2190만달러, 현지 및 원주민 채용 기회 제공, 글로벌 커뮤니티 지원 기금을 통한 350만달러 기부를 포함한다.

뉴몬트의 지속 가능성 노력은 여러 주요 독립 기관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 ‘다우존스 지속 가능성 지수(DJSI)’에서 7년 연속 최고의 금광 업체로 인정받았다. 포천(FORTUNE)이 주관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최고의 광산 기업으로 꾸준히 이름을 올렸다.
· MSCI 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했다. 귀금속 및 광업 분야에서 4사 분위에 포함됐다.
· 3BL의 ‘100대 최우수 기업 시민(100 Best Corporate Citizens)’에서 전체 6위, 광산 업계 1위에 올랐다.
· 4년 연속 ‘블룸버그 성평등 지수(Bloomberg Gender-Equality Index, 약칭 GEI)’에 편입돼 직장 내 여성 승진을 지원하는 노력을 인정받았다.
· 저스트 캐피탈(JUST Capital)과 CNBC가 주관하는 ‘JUST 100’ 리스트에서 ‘미국최고의 JUST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JUST 10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고 2022년 ‘업계 리더’로 선정됐다.
· 블룸버그의 ‘ESG 공시 점수(ESG Disclosure Score)’에서 뉴몬트는 S&P 500 지수 기업 가운데 가장 투명한 기업으로 평가됐다.

뉴몬트의 ‘2021 지속 가능성 보고서’는 GRI 2016 범용 표준 핵심 옵션(Universal Standards Core option), GRI 광업 및 금속 부문 부록, 지속가능성 회계 표준 위원회(SASB) 금속/광업 표준에 따라 작성됐으며 독립적인 제3자 외부 보증을 거쳤다. 또 뉴몬트의 지속 가능성 보고서는 ICMM의 ‘광산 원칙의 성과 기대(Mining Principles' Performance Expectations)’ 및 세계금협회(World Gold Council)의 ‘책임감 있는 금 채굴(Responsible Gold Mining)’ 원칙에 부합한다.

뉴몬트 웹사이트(https://www.newmont.com/sustainability/sustainability-reporting/default.aspx)에서 ‘2021 지속 가능성 보고서’ 전문과 ESG 데이터표, 포괄적인 GRI 및 SASB 콘텐츠 인덱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뉴몬트(Newmont) 개요

뉴몬트는 세계 선도적 금광 회사이자 구리, 은, 아연, 납 생산 업체다. 회사가 자랑하는 세계 수준의 자산, 미래성, 인력 포트폴리오는 북미, 남미, 호주 및 아프리카의 유망 광산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다. 뉴몬트는 S&P 500 지수에 편입된 유일한 금 생산 회사로 원칙에 입각한 ESG 관행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회사는 확고한 안전 기준, 뛰어난 실행, 기술적 효율성으로 뒷받침되는 가치 창출 분야의 업계 선도 기업이다. 뉴몬트는 1921년 창립했으며 1925년 상장 이래 공개 주식으로 거래되고 있다.

뉴몬트의 목표는 지속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채광을 통한 가치 창조와 삶의 질 향상이다. 뉴몬트의 지속가능성 전략 및 계획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wmo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40055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newmont.pdf

웹사이트: https://www.newmon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뉴몬트(Newmont Corporation
미디어 문의
코트니 분(Courtney Boone)
303.837.5159
courtney.boone@newmont.com

투자 문의
다니엘 호튼(Daniel Horton)
303.837.5468
daniel.horton@newmo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