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건강 챌린지 앱 ‘물로’ 론칭

출처: 동원F&B (코스피 049770)
2022-04-18 09:08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18일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건강 챌린지 애플리케이션(앱) ‘mullo (물로)’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mullo (물로) 앱은 건강과 환경 보호 등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참여형 앱으로, 건강을 위한 ‘물 마시기’ 챌린지와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챌린지 등 2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동원F&B는 ‘물로 세상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매일 2L 물 마시기, 달리기 등의 일상적 실천을 통해 국민 건강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mullo (물로) 앱을 기획했다.

물 마시기 챌린지는 누구나 하루 동안 2L의 물을 자유롭게 마신 후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들에게는 동원샘물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5km 달리기·하이킹·플로깅* 등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캠페인에 참여하면 숲 조성 사업, 결식아동 후원 등 환경 및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동원F&B는 이와 함께 1만 보 걷기, 30분 달리기, 식단 기록하기 등 상시 챌린지도 운영한다. mullo (물로) 앱은 안드로이드와 앱 스토어 등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동원샘물 라벨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mullo (물로) 앱은 앞서 약 열흘간 운영한 사전 등록 기간에만 1만 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고, 건강관리 플랫폼 ‘서클인’과 협업해 시범 운영한 물 마시기 챌린지에는 500명 이상의 도전자가 참여해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 마련에 동참하기도 했다. 동원F&B는 앱 론칭을 기념해 러닝·플로깅 등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메타버스 기반의 플랫폼 구축에도 나설 계획이다.

동원F&B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오하운(오늘 하루의 운동)과 미라클 모닝(아침에 일찍 일어나 운동, 독서 등을 하는 것) 등 자기관리를 실천하며 이를 SNS에 인증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며, 개인의 건강을 넘어 사회의 지속 가능성 추구하는 MZ세대들과 활발히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원샘물은 △경기도 연천군 △충북 괴산군 △전북 완주군 등의 청정지역 심층 암반수를 취수해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먹는샘물 브랜드로, 총 7단계의 여과 과정과 5번의 자외선 살균 공정으로 품질을 철저히 관리한다. 동원F&B는 자체 캐릭터인 ‘건강수’를 활용해 SNS에서 MZ세대와 소통하고 있으며 공병 경량화, 무라벨 도입 등 친환경 요소를 강화해 ESG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 플로깅(Plogging)은 ‘이삭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달리기’를 뜻하는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을 가리킨다.

웹사이트: http://www.dw.co.kr

언론 연락처

동원F&B
홍보실
전세원 주임
02-589-343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