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건강 챌린지 앱 ‘물로’ 론칭
mullo (물로) 앱은 건강과 환경 보호 등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참여형 앱으로, 건강을 위한 ‘물 마시기’ 챌린지와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챌린지 등 2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동원F&B는 ‘물로 세상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매일 2L 물 마시기, 달리기 등의 일상적 실천을 통해 국민 건강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mullo (물로) 앱을 기획했다.
물 마시기 챌린지는 누구나 하루 동안 2L의 물을 자유롭게 마신 후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들에게는 동원샘물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5km 달리기·하이킹·플로깅* 등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캠페인에 참여하면 숲 조성 사업, 결식아동 후원 등 환경 및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동원F&B는 이와 함께 1만 보 걷기, 30분 달리기, 식단 기록하기 등 상시 챌린지도 운영한다. mullo (물로) 앱은 안드로이드와 앱 스토어 등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동원샘물 라벨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mullo (물로) 앱은 앞서 약 열흘간 운영한 사전 등록 기간에만 1만 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고, 건강관리 플랫폼 ‘서클인’과 협업해 시범 운영한 물 마시기 챌린지에는 500명 이상의 도전자가 참여해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 마련에 동참하기도 했다. 동원F&B는 앱 론칭을 기념해 러닝·플로깅 등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메타버스 기반의 플랫폼 구축에도 나설 계획이다.
동원F&B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오하운(오늘 하루의 운동)과 미라클 모닝(아침에 일찍 일어나 운동, 독서 등을 하는 것) 등 자기관리를 실천하며 이를 SNS에 인증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며, 개인의 건강을 넘어 사회의 지속 가능성 추구하는 MZ세대들과 활발히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원샘물은 △경기도 연천군 △충북 괴산군 △전북 완주군 등의 청정지역 심층 암반수를 취수해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먹는샘물 브랜드로, 총 7단계의 여과 과정과 5번의 자외선 살균 공정으로 품질을 철저히 관리한다. 동원F&B는 자체 캐릭터인 ‘건강수’를 활용해 SNS에서 MZ세대와 소통하고 있으며 공병 경량화, 무라벨 도입 등 친환경 요소를 강화해 ESG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 플로깅(Plogging)은 ‘이삭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달리기’를 뜻하는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을 가리킨다.
웹사이트: http://www.dw.co.kr
연락처
동원F&B
홍보실
전세원 주임
02-589-34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