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다임,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에 최적화한 업계 최첨단의 PCIe 4.0 SSD 제품군 출시

주요 사항

솔리다임, 고성능 D7 SSD 시리즈에 실세계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용 신제품 D7-P5520/D7-P5620 출시

일반적 기준을 뛰어넘는 엄격한 시험 과정을 통과했으며 뛰어난 데이터 무결성을 바탕으로 솔리다임의 깊이 있는 산업 전문성과 고객 통찰력 담아

뉴스 제공
Solidigm
2022-04-27 15:0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솔리다임(Solidigm)이 데이터 센터 및 엔터프라이즈용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드라이브(SSD) 신제품 D7-P5520/D7-P5620을 고성능 D7 시리즈에 추가했다.

D7-P5520과 D7-P5620은 실세계 컴퓨팅 및 스토리지 서버 워크로드에 최적화한 제품으로 다양한 폼팩터와 용량으로 구입할 수 있다. 스토리지 공간을 줄이고 전력 소모량을 낮추도록 설계했기 때문에 성능을 끌어올리고 총소유비용(TCO)을 줄일 수 있는 제품군이다.

D7-P5520(읽기 집약적 워크로드 및 광원 혼합 워크로드용)과 D7-P5620(혼합 워크로드용)은 2021년 12월 독립 자회사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 솔리다임이 출시하는 첫 제품군이다.

D7 시리즈는 용량, 폼팩터, 수행 능력 측면에서 업계 최첨단으로 알려진 PCIe 4.0 SSD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솔리다임의 SSD는 실세계 워크로드에 최적화한 제품으로 솔리다임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기업, 스토리지 혁신 기업들과 기술적으로 교류하며 확보한 통찰력을 담고 있다. 뛰어난 데이터 무결성, 안정적인 IOPS·QoS, 제로에 가까운 수명 성능 저하 등의 강점을 갖추고 있어 어디서든 걱정하지 않고 배치할 수 있다.

데이비드 딕슨(David Dixon) 솔리다임 데이터센터부 총괄 겸 수석부사장은 “솔리다임은 산업 전반에 걸친 깊이 있는 기술적 교류로 확보한 독보적인 고객 통찰력을 통해 제품을 최적화한다”며 “솔리다임이 축적한 통찰력은 물론 여러 3D 낸드 및 PCIe 4.0 세대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D7-P5520과 D7-P5620에 힘입어 SSD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최고의 제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트댄스(ByteDance)가 솔리다임과 파트너십을 맺고 D7-P5520 개발 초기에 참여했으며 2022년 실전 배치에 앞서 제품을 검증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작에 비해 한층 개선된 폭넓은 용량과 성능을 제공한다. 데이터베이스 및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용 TCO를 크게 줄이되 성능은 33% 끌어올릴 수 있다. D7-P5520은 바이트댄스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인 볼케이노 엔진(Volcano Engine)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주요 특징:

· 워크로드 전반의 성능 향상
- D7-P5520: 4K 랜덤 읽기 최대 속도를 이전 세대보다 최대 42% 개선했다. 4K 랜덤 쓰기 속도와 지연 시간도 각각 최대 17%, 43% 개선했다. 또 실세계 워크로드에서 가장 중시하는 읽기 응답성을 경쟁 제품보다 40% 개선했다.
- D7-P5620: 4K 랜덤 읽기 속도를 이전 세대보다 최대 56% 개선했다. 4K 랜덤 쓰기 속도와 지연 시간도 각각 최대 53%, 29% 높였다.
· 성능을 높이고 용량을 늘리면 총소유비용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10M IOPS 2U 서버를 설계하는 OEM은 스토리지 공간과 전력 소비량을 이전 세대보다 각각 최대 27%, 30% 줄일 수 있다.
· D7 시리즈는 컴퓨팅 서버 및 스토리지 서버의 1U·2U 티어드 및 단일 설정을 포함해 스토리지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솔리다임은 D7-P5520과 D7-P5620의 폼팩터(E1.L, E1.S 등)와 용량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 솔리다임의 D7-P5520과 D7-P5620은 SKU 상에서 공통의 낸드, 펌웨어, 컨트롤러를 공유하기 때문에 검증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품질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예를 들어 전력 손실 발생 시 별도의 펌웨어 검사를 추가해 데이터가 정확하게 저장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 D7-P5520과 D7-P5620은 일반적 기준을 뛰어넘는 엄격한 시험 과정을 거쳤다.

웹사이트(solidigm.com)에서 실세계 혼합 및 성능 민감형 워크로드용으로 설계한 D7-P5620과 D7-P5520을 비롯해 D7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6월 15일 오전 9시(태평양 표준시)에 개최되는 라이브 웨비나에서도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bit.ly/3ENOAIN)에서 웨비나에 대한 상세 정보 및 등록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솔리다임(Solidigm) 개요

솔리다임은 혁신적인 낸드 플래시메모리 솔루션을 전 세계에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솔리다임의 기술은 데이터의 무한한 잠재력을 고객에게 선사해 인류의 발전을 뒷받침한다. 인텔이 오랫동안 메모리 제품으로 일궈 온 혁신과 SK하이닉스가 반도체 업계에서 다진 세계적 위상이 솔리다임의 뿌리를 이루고 있다. 솔리다임은 2021년 12월 SK하이닉스의 미국 독립 자회사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 20개 지역에 창의력 넘치는 직원 2000여 명을 배치했다. 웹사이트(solidigm.com) 또는 트위터, 링크트인 팔로우(@Solidigm)를 통해 솔리다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모든 제품, 컴퓨터 시스템, 일자, 수치는 현재의 예상을 기반으로 한 임시 정보로서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특정 검사나 특정 시스템에서 기록된 부품 성능을 확인하기를 바란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설정의 차이가 실제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제품 구입 시 다른 정보 출처를 참고해 성능을 평가하기를 바란다.

성능 결과는 보도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한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하므로 업데이트되지 않을 수 있다. 공개한 구성 자료를 자세히 확인하기를 바란다. 제품이나 부품에 대한 전적인 보장은 하지 않는다.

솔리다임 컴파일러나 기타 제품에 대한 최적화는 비솔리다임 제품과 동일한 수준이 아닐 수 있다.

솔리다임의 기술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 활성화의 지원이 필요할 수 있다.

비용과 성능 결과는 다를 수 있다.

© 솔리다임. 솔리다임은 SK하이닉스 낸드 프로덕트 솔루션(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 Corp)의 상표다. 인텔은 인텔 코퍼레이션(Intel Corporation)이 등록한 상표다. 다른 명칭이나 브랜드는 각 해당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2600547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olidigmtechnology.kr/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솔리다임(Solidigm)
캐서린 로버츠(Catherine Roberts)
키스 기븐스(Keith Givens)
press@solidig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