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시스템즈,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판매 돌입하고 친환경 포장재 선도

출처: 동원시스템즈 (코스피 014820)
2022-05-12 09:26
  • 동원시스템즈가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포장재의 판매에 돌입하고, 친환경 포장재 시장 선도에 나선다

    동원시스템즈가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포장재의 판매에 돌입하고, 친환경 포장재 시장 선도에 나선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12일 -- 동원시스템즈(소재사업부문 대표이사 장성학)가 화학적 유기용매[1]를 사용하지 않고 제조한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포장재의 판매에 돌입하고, 친환경 포장재 시장 선도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해 11월 메탄올 등 화학적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무용제(non-solvent)[2] 합지’ 포장지 제조 기술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녹색기술’9 인증을 획득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식품·화장품·생활용품 등 10개 품목군 130여 개 포장재에 친환경 녹색기술을 적용해, 4월 녹색기술제품으로 정식 등록을 완료했으며 판매를 시작했다.

유기용매를 사용하는 기존 공정은 이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전력 소모로 인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 반면, ‘무용제 합지’ 공정은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아 평균 85%의 이산화탄소를 감축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동원시스템즈는 연간 40t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킬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30년령 소나무 약 6000그루를 심는 환경보호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원시스템즈는 식품·화장품·생활용품 등 소비재 전반의 포장재를 생산하는 국내 1등 종합 포장재 기업으로, 2019년 국내 최초로 종이 기반의 생분해 파우치 ‘에코소브레(Eco-Sobre)’를 출시하는 등 지속 가능한 포장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동원시스템즈는 2월 세계포장연맹이 선정하는 포장 기술 최고 권위상 ‘2022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동원시스템즈 장성학 소재사업부문 대표는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재 기술 개발과 제품 인증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친환경 포장재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글로벌 1위 포장재 전문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 유기용매(organic solvent)는 고체·기체·액체를 녹일 수 있는 액체 유기 화합물을 의미한다.
[2] 무용제(non-solvent)는 휘발유나 알코올 같은 물질 용해용 액체를 쓰지 않은 용제를 의미한다.

웹사이트: http://www.dongwonsystems.com

언론 연락처

동원시스템즈
홍보실
전세원 주임
02-589-343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