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렁크, 가트너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서 IT 및 보안 부문 1위 달성

2021년 IT 운영 및 SIEM 시장 점유율 각 3년 및 4년 연속 1위 차지

뉴스 제공
스플렁크 나스닥 SPLK
2022-06-07 11:25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Splunk Inc. (NASDAQ: SPLK)가 가트너 2021년 전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보고서*(Gartner Market Share: All Software Markets, Worldwide, 2021)의 상태 및 성능 분석 IT 운영(IT Operations for Health and Performance Analysis, 이하 HPA IT 운영) 부문과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이하 SIEM) 부문 모두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스플렁크는 다시 한번 2개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며 업계 리더십을 이어갔다.

스플렁크 최고제품책임자(CPO) 가스 포트(Garth Fort)는 “많은 조직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하고 있는 가운데, 중요한 데이터 소스,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가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저장되고 있다”며 “따라서 고객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안정성 및 성능은 물론 개선의 여지가 있는 부문을 파악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가트너 시장 점유율 보고서의 IT 및 보안 부문 모두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은 고객의 핵심 비즈니스 계획을 지원하고 성장을 견인하고자 하는 당사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HPA IT 운영 부문 1위

가트너 2021년 전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 따르면 스플렁크는 HPA IT 운영 부문에서 전년 대비 19.32% 성장하며 시장 점유율 8.19%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가트너는 2021년 HPA IT 운영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13.7% 성장해 151억6000만달러(약 18조9800억원)에 달한 것으로 추산했다. 올해 가트너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디지털 환경 모니터링,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AIOps, IT 인프라 모니터링 및 기타 모니터링 툴을 위한 카테고리를 HPA 부문으로 통합했다.

스플렁크는 현재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 클라우드, 스플렁크 클라우드 플랫폼 및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등을 포함한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SIEM 부문 1위

스플렁크는 또한 SIEM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30.25%로 4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가트너는 전체 보안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23% 성장해 600억달러에 달하며, 이중 SIEM 시장 규모가 41억달러(약 5조1300억원) 수준이라고 추산했다.

스플렁크는 현재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 스플렁크 SOAR, 스플렁크 클라우드 플랫폼 및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등을 포함한 스플렁크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IT, 옵저버빌리티, 보안을 위한 스플렁크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플렁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Gartner는 연구 간행물에 설명된 공급업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증하지 않으며 기술 사용자에게 최고 등급 또는 기타 지정을 받은 공급업체만 선택하도록 조언하지 않는다. Gartner 연구 간행물은 Gartner Research & Advisory 조직의 의견으로 구성되며 사실의 진술로 해석돼서는 안 된다. Gartner는 상품성 또는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해 이 연구와 관련해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모든 보증을 거부한다.

Gartner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Gartner, Inc. 또는 계열사의 상표 및 등록 상표이며, 허가받아 본 문서에 사용됐다. All rights reserved.

*Gartner, Inc., Market Share: All Software Markets, Worldwide 2021, Neha Gupta et al, April 12, 2022

스플렁크(Splunk Inc.) 개요

Splunk Inc. (NASDAQ: SPLK)는 전 세계 고객들이 조직 전반에서 데이터를 활용해 실질적인 성과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Splunk 기술은 모든 규모의 데이터를 조사, 모니터, 분석해 활용하도록 설계됐다.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 클라우드: https://splk.it/3MwTdt6
스플렁크 클라우드 플랫폼: https://splk.it/3mjsc1h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 https://splk.it/3GVdnvk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 https://splk.it/3zqyZyh
스플렁크 SOAR: https://splk.it/3GUaDOZ

웹사이트: https://www.splunk.com

연락처

스플렁크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오지민 대리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