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지구를 지키는 농부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건강한 한 입으로 지구를 지키자

  • 지구를 지키는 농부 서포터즈

    지구를 지키는 농부 서포터즈

  •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주형로 위원장이 격려사를 진행하고 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주형로 위원장이 격려사를 진행하고 있다

  • 지구를 지키는 농부 서포터즈

    지구를 지키는 농부 서포터즈

세종--(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0일 --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는 ‘6·2 데이’를 맞아 6월 4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2022년 유기농데이 대축제 미닝아웃(meaning out), 가치를 즐겨라’에서 지구를 지키는 농부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총 40명으로 구성된 이번 서포터즈는 6월부터 11월까지 친환경 농산물, 친환경에 대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친환경 농장 팜투어 △플로깅 △친환경 농산물 요리 포틀럭 등 서포터즈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미션과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포터즈를 이끌 앰배서더로는 △친환경 아웃도어 인플루언서 오언주 △환경보호 활동가 닦장부부 △친환경 농업인 최린이 선정됐다. 이들은 대학생 서포터즈 16명과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또 현장에서는 서포터즈라는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구를 지키는 농부’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가 지급됐다.

친환경자조금관리위원회 주형로 위원장은 발대식 격려사에서 “전 지구적 환경, 생태계의 오염에 따른 기후 위기로 국민 식량 주권이 위협받는 시대가 됐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친환경 농업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는 지금이 먹거리와 지구를 지키는 독립운동을 시작해야 할 때임을 강조하며 서포터즈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함께 일꾼으로서 역할을 성실히 진행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기농데이 행사는 ‘미닝아웃(meaning out), 가치를 즐겨라’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모습을 선보였다.

이날 유기농데이 행사로는 전국 각지의 친환경 농업인이 참여한 파머스 마켓을 비롯해 △미니 힐링 콘서트 △유기농 데이 기념식 △지구를 지키는 한 입 쿠킹 △토크쇼 △미닝아웃 라이브 커머스 등이 개최됐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개요

전 지구적 환경 생태계의 오염에 따른 기후 위기 시대, 친환경 농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농업과 식탁을 실현하고자 한국친환경농업협회, 친환경농산물자조금이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rganicboard.org/

언론 연락처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사무국 홍보팀
김윤정 과장
044-863-620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