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풀필먼트 품고, 업계 최초 ‘주말출고’ 서비스 론칭

국내 풀필먼트 스타트업 최초로 주말에도 출고하는 ‘주말출고’ 서비스 론칭

고객사 배송 경쟁력 확보와 서비스 퀄리티 향상 목적

정규직 위주로 구성된 품고 풀필먼트 센터 운영 효율 강화

뉴스 제공
두핸즈
2022-06-10 08:42
서울--(뉴스와이어)--넥스트 풀필먼트 품고 운영사 두핸즈(박찬재 대표)가 풀필먼트 스타트업 최초로 주말에도 출고하는 ‘주말출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0일(금) 밝혔다.

품고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주말에도 상품을 빠르게 출고해 배송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품고의 주말출고 서비스는 빠른 배송을 통한 고객사의 매출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실제 4주간의 테스트 기간 품고 용인센터 전체 고객사의 익일배송률이 평균 4.99% 향상됐다. 이는 서비스 범위 확대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품고 풀필먼트 센터의 운영 효율도 더욱 강화됐다. 월요일에 집중되는 물량을 주말에 미리 출고함으로써 안정적인 물동량 분산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풀필먼트 센터 전체 인원의 약 70%를 정규 직원으로 구성할 수 있게 돼 올해 안으로 0.1% 미만의 오배송, 오포장률을 0.01%로 만들 계획이다. 이번 주말출고 서비스는 품고 용인센터를 시작으로 적용 범위를 전 센터로 순차 확대해 품고의 모든 고객사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품고 박찬재 대표는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 24시 마감 서비스를 론칭한 것에 이어, 다시 한번 최초로 주말출고 서비스를 오픈했다. 앞으로도 품고는 당연하게 생각되는 것에 안주하지 않고, 국내 풀필먼트 서비스의 기준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품고를 운영하는 두핸즈는 중소상공인(SME)들에게 재고 관리, 보관, 배송 등의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풀필먼트 테크 기업이다. 지난해 풀필먼트 사업 확장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두손컴퍼니에서 두핸즈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현재 전국 다섯 곳, 총 1만2000평 규모(약 3만9600㎡)의 풀필먼트 센터를 운영 중이다. 현재 누적 고객사는 1000여 곳, 누적 투자액은 총 320억원이다.

웹사이트: https://www.dohands.com

연락처

두핸즈 홍보대행
오픈피알
김남희 과장
070-7363-07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