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캐닌, 반려견 평생 건강 위한 칼슘과 인 공급의 중요성 제안

우리 강아지 튼튼하게 성장하려면

출처: 로얄캐닌
2022-06-27 12:56
  • 로얄캐닌의 퍼피 영양 프로그램 제품

    로얄캐닌의 퍼피 영양 프로그램 제품

용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7일 -- 로얄캐닌은 독일 뮌헨의 루드비히 막시밀리안 대학교(Ludwig-Maximilian University) Linda Böswald 박사와 Britta Dobenecker 박사가 로얄캐닌의 반려동물 임상저널(Veterinary Focus)을 통해 균형 잡힌 칼슘, 인의 공급에 대해 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반려견의 평생 건강은 성장기가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출생 직후부터 1년간 초기 영양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경우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질 수 있다. 유럽수의영양학회(ECVCN) 전문의들은 많은 필수 영양소 중에서도 칼슘과 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들은 “칼슘과 인은 기능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강아지의 신체 건강을 유지하고, 건강한 골격 발달에 핵심 역할을 한다”고 설명한다. 근골격계 질환은 노령견에 흔하기 때문에 성장기 때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최적의 에너지 공급은 주기적인 체중 모니터링에서부터 시작

반려견들에 균형 잡힌 영양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열량 수준을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Dobenecker 박사는 “반려견은 품종과 활동량, 거주 환경, 건강 등 여러 요인에 따라 필요한 일일 에너지 요구량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상태에 따른 일일 에너지 필요량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성장기 반려견의 경우 주 1회의 규칙적인 체중 측정을 통한 변화 그래프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좋다. 이는 현재 반려견의 체중이 이상적인 체중 범위와 편차가 있을 것을 대비하고, 최적의 에너지 공급량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려견 평생 건강은 칼슘과 인을 함유한 식이가 필수

Böswald 박사는 에너지 공급량을 구성하는 필수 영양소 중에서도 칼슘과 인의 균형을 강조하는 이유에 대해 “반려견은 사람과 달리 모든 성장 단계가 단 1년 이내에 이뤄지기 때문에 제한된 기간에 충분한 영양 공급이 없다면 심각한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칼슘과 인은 강아지의 평생 건강에 중요한 근골격을 형성하는 주요 영양소로서 어느 한쪽이 과다하거나 결핍될 경우 골격 형성은 물론 영양학적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Dobenecker 박사는 “여러 연구에 따르면, 성장기에 칼슘 섭취가 부족했던 반려견은 영양 문제로 인한 속발성 부갑상선기능항진증이 유발될 수 있으며, 전반적으로 골 형성이 감소해 일반적인 신체 활동만으로도 병리적 골절을 비롯한 다양한 임상 징후가 발생할 수 있다”며 “인의 결핍은 골격 건강에 상당한 부작용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발달 장애의 원인과도 관련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성년기 예상 체중 고려해 충분한 양의 영양소 공급하는 것 중요

강아지들은 신체 크기나 체중에 따라 큰 편차를 나타낸다. 각자의 성장 곡선에 따라 성견이 됐을 때의 예상 체중을 정확히 추정하고, 그에 맞게 필요로 하는 영양소 수치를 계산해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호자들은 반려견에 필요한 영양소 권장량과 펫푸드의 영양 정보를 비교하고, 급여하는 것이 좋다. 특히 수의사와의 상담도 필수적이다.

◇로얄캐닌의 어린 반려견 위한 ‘퍼피 영양 프로그램’

로얄캐닌은 출생 직후부터 성견에 이르기까지의 성장기 기간을 크게 3단계로 구분해 단계별 최적화된 영양 솔루션을 제공한다. 반려견의 첫해는 뼈가 콘크리트 4배까지 단단하게 자라는 시기인 만큼, 로얄캐닌의 퍼피 영양 프로그램은 튼튼한 뼈 성장을 돕는 고함량 칼슘과 인을 담았다. 비타민 C, E, 루테인, 타우린, 베타카로틴, 베타글루칸 등의 영양소를 강화해 강력한 면역 체계를 지원하며, 두뇌 발달에 중요한 오메가3 지방산 EPA/DHA와 마이크로바이옴 활성화 성분까지 강화돼 있다.

로얄캐닌 개요

1968년 프랑스 남부 작은 마을에서 수의사에 의해 시작된 로얄캐닌은 “반려견과 반려묘가 최우선”이란 철학으로 가장 정확한 영양을 제공해 반려견과 반려묘의 건강을 지켜 준다는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에서 로얄캐닌은 1996년부터 시작됐고, 현재 50여 명 직원이 한국의 반려견과 반려묘에게 최고의 영양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모든 직원이 동물에 대한 사랑이 각별하기로 유명하다.

웹사이트: https://www.royalcanin.com/kr

언론 연락처

로얄캐닌 홍보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김최유나 대리
02-3477-642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