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소, 명품 마감재로 프리미엄 소파 차별화 전략 진행

최고급 마감재 입힌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알로소, 판매량 1년 새 2배 이상 증가

샤넬, 디올, 펜디와 협업하는 글로벌 명품 원단 업체와 제휴… 60여 종 마감재 제공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알렉산드로 멘디니, 클라우디오 벨리니 등 디자인 참여

뉴스 제공
퍼시스그룹
2022-07-12 09:08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알로소는 샤넬, 디올, 펜디와 협업하는 글로벌 명품 원단 업체와 제휴하는 등 최고급 마감재를 앞세워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차별화 전략으로 알로소의 2021년 판매량은 2020년 대비 238%나 증가했다.

프리미엄 제품 소비 열풍이 가구 업계까지 이어지고 있다.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의 안목이 높아지며 개인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고가 리빙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가구 업계도 이런 추세에 따라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소파 업계 최초로 개인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도입한 알로소는 해외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등 감도 높은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협업하는 원단 업체와 제휴… 60여 종 마감재 컬렉션 완성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알로소는 거실 공간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소비자가 직접 마감재를 골라 소파를 주문 제작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소파 브랜드 최초로 적용했다. 유럽산 최고급 가죽부터 오염 방지 기능이 있는 기능성 패브릭 소재에 이르기까지 60여 종의 마감재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알로소는 퍼시스그룹의 디자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외 최상급 원단 업체와 제휴해 독보적인 색감과 터치감의 마감재 컬렉션을 완성했다.

특히 샤넬·디오르·펜디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는 55년 전통의 이태리 가죽 브랜드 몽떼벨로(Montebello)와 제휴한 다양한 가죽 컬렉션이 눈에 띈다. 알로소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마감재는 몽떼벨로의 드리밍 헤비(Dreaming Heavy) 프로텍터 가죽으로, 천연 소가죽이 지닌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면서 내구성까지 갖췄다.

이 외에도 유럽 최대 이태리 가죽 브랜드인 마스트로또(Mastrotto), 아쿠아 클린(Aqua Clean) 등 세계 최고의 원단 업체들과 제휴하고 있다. 소파 브랜드에서는 유일하게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벨벳 마감재도 만나볼 수 있다. 알로소만의 프리미엄 가죽 브리오 레더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와 협업하는 국내 최대 가죽 업체와 제휴해 출시하는 등 더 좋은 마감재를 더 좋은 가격으로 제안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알렉산드로 멘디니, 클라우디오 벨리니와 협업… 글로벌 4대 디자인 어워드 3관왕 수상

알로소는 알레산드로 멘디니, 클라우디오 벨리니, 디소뮤 & 가렛 스튜디오 등 세계가 인정한 디자이너 그룹과 감도 높은 디자인의 프리미엄 소파를 선보이고 있다. 1분에 1개씩 팔리는 와인 오프너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멘디니와 협업해 알로소의 뚜따(TUTTA), 리가(LIGA)를 선보였다. 나뚜찌(natuzzi), 놀(knoll), 비트라(Vitra) 등 가구 디자인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디자이너 클라우디오 벨리니와는 알로소의 베스트셀러인 케렌시아(QUERENCIA)를 비롯한 보눔(BONUM), 루야(RUYA) 등을 협업해 선보였다.

특히 국내 최초·최대의 가구 연구소 스튜디오 원(STUDIO ONE)과 클라우디오 벨리니의 협업으로 탄생한 케렌시아는 2019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2019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0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디자인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리빙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고유의 라이프스타일 컨설팅 프로그램 데콜로지(Decology)를 운영하는 점도 눈에 띈다. 알로소는 데콜로지 기반 4개의 스타일 보드를 통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장 어울리는 마감재를 제안한다.

◇세계가 인정한 디자인, 최고급 마감재, 타협 없는 품질…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 소파

알로소는 소파 전문 브랜드 최초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3관왕 수상하는 등 세계가 인정한 독창적인 디자인과 완성도 높은 품질 기반의 프리미엄 소파를 선보이고 있다. 숙련된 소파 전문가가 까다롭게 엄선한 최상급 자재와 한 치의 타협 없는 디테일, 시간이 흐름에도 변치 않는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독보적인 철학을 기반으로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거실 라이프를 제안한다.

알로소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고감도 디자인과 마감재를 적용한 소파 컬렉션부터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프리미엄 인테리어 소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rsys.com

연락처

알로소 홍보대행
KPR
박정은 AE
02-3406-21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