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퀀텀컴퓨팅주식회사, 한국 양자 컴퓨팅 생태계 활성화 위해 IBM 퀀텀 네트워크에 허브로 합류

KQC, IBM 퀀텀 네트워크 허브로 국내 양자 컴퓨팅 기술 교육, 비즈니스 활용 및 산업용 양자 솔루션 연구개발 지원 예정

뉴스 제공
한국IBM
2022-08-25 10:29
서울--(뉴스와이어)--IBM은 25일 국내 양자 컴퓨팅 솔루션 전문기업인 한국퀀텀컴퓨팅주식회사(KQC)가 국내 허브로서 전 세계 180개 이상의 네트워크 회원사를 보유한 IBM의 글로벌 양자 컴퓨팅 커뮤니티인 ‘IBM 퀀텀 네트워크’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부산에 기반을 두고 있는 KQC는 국내 기업 및 기관이 양자 교육, 애플리케이션 연구 및 개발, 상용 솔루션 탐구 등에 업계를 선도하는 IBM의 양자 컴퓨팅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양자 컴퓨팅 기술 및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양자 컴퓨팅 인력 양성과 연구 활성화, 산업용 양자 솔루션 개발을 위한 거점으로써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김준영 KQC 대표는 “양자 컴퓨팅 분야에서 IBM의 퀀텀 네트워크 회원이자 국내 허브로서 국내외 양자 커뮤니티와의 협력에 동참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부산을 중심으로 양자 컴퓨팅 생태계를 구축·확장하고, 양자 연구 및 인재 역량 개발을 가속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이 감베타(Jay Gambetta) IBM 펠로우 및 IBM 퀀텀 부사장은 “한국은 이제 양자 컴퓨팅을 산업 워크플로의 일부로 도입하는 데 강력한 추진력을 갖게 됐다”며 “KQC 허브는 산업과 비즈니스 솔루션에 양자 컴퓨팅을 활용하는 방법을 개척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IBM은 KQC와 협력해 기업들에 더 나은 산업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QC 개요

한국퀀텀컴퓨팅주식회사(KQC)는 2022년 4월 IBM 리서치(IBM Research)와 기술 사용협약(Technology License Agreement)을 체결하고, 현재 IBM 퀀텀 네트워크 허브로서 한국이 세계 양자 컴퓨팅 기술 경쟁에서 빠른 시일 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국내 산업 분야에 양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IBM 퀀텀 개요

IBM 퀀텀은 비즈니스 및 과학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범용 양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업계 최초의 프로그램이다. IBM의 양자 컴퓨팅 노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IBM 퀀텀 홈페이지: https://ibm.co/3Fnv0SJ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한국IBM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김병진 과장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