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두 배 뛰어난 성능과 자체 복구 기능 탑재된 차세대 ‘엑소스 X’ 스토리지 어레이 출시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한 대용량 스토리지 어레이

뉴스 제공
씨게이트테크놀로지 나스닥 STX
2022-09-08 10:31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대용량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업체인 씨게이트(Seagate Technology Holdings plc)는 씨게이트의 6세대 컨트롤러 아키텍처가 적용된 고급 스토리지 어레이인 차세대 ‘엑소스® X(Exos® X)’를 8일 발표했다.

새로운 엑소스 X 시스템은 이전 세대 대비 두 배 뛰어난 성능과 향상된 내구성을 지원한다. 또한 씨게이트는 저장된 데이터의 보호를 위해 엑소스 X 시스템의 ADAPT (Advanced Distributed Autonomic Protection Technology) 차세대 코딩 기술을 씨게이트의 혁신적인 자동 드라이브 복구 기술 ADR (Autonomous Drive Regeneration)과 통합했다.

엑소스 X 시리즈는 수십 개에서 수백 개에 이르는 하드 드라이브와 SSD를 통합 및 가상화해 최대 데이터 복원력, 가용성, 성능을 구현하는 페타바이트 규모의 랙 마운트 블록 스토리지 외장 장치 제품군이다. 엑소스 X 시스템은 기존 기업용 데이터 센터뿐 아니라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같이 고가용성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인프라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엑소스 X 스토리지 어레이에는 씨게이트의 ADAPT 삭제 인코딩 솔루션이 내장돼 데이터 중복으로 인한 오버헤드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시스템 재구축을 통해 복구 시간을 단축한다. 또한 ADAPT와 ADR이 결합해 수동 교체 없이 지속해서 드라이브를 모니터링하고, 진단하고, 자동으로 제 위치에 재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센터에서는 물리적인 드라이브 처리 및 인적 개입, 전자 폐기물 등을 줄일 수 있다.

스토리지 어레이에 장착된 새로운 VelosCT™ 컨트롤러는 1ms 대기 시간에서 최대 72만5000 IOPS(초당 I/O), 최대 순차 읽기 속도 12GB/s 및 최대 순차 쓰기 속도 10GB/s의 성능을 지원한다. 작업 부하가 많고 상시 작동이 필요한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하이퍼스케일급의 효율성과 간단하고 원활한 도입 및 간소화된 데이터 관리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켄 클라피(Ken Claffey) 씨게이트 시스템 부문 수석 부사장은 “컨트롤러 설계 및 제조부터 서비스에 이르는 씨게이트만의 수직 통합 비즈니스의 장점을 활용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에 새로운 수준의 혁신과 가치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씨게이트에서 설계 및 구축한 새로운 컨트롤러를 채택한 새로운 엑소스 X 시스템은 새로운 수준의 RAID 어레이 가용성·신뢰성·성능을 구현해 더욱더 높은 효율성을 달성하고, 동시에 관리 부담을 대폭 줄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엑소스 X 시스템은 데이터 센터 고객이 미래형 데이터 관리 전략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린 밴더잭(Dorin Vanderjack) 인텔 미국 OEM 및 전략 판매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높은 성능과 비용 효율적인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Seagate의 새로운 RAID 컨트롤러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유례없는 데이터 성장이 이뤄지는 상황에서 인텔 제온 프로세서(Intel Xeon Processor)와 씨게이트의 고급 ASIC 기반 아키텍처의 결합은 고객의 총소유 비용을 개선하고 드라이브가 하드웨어와 데이터에서 더 큰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엑소스 X 시스템은 또한 Redfish 및 Swordfish 개방 표준 관리 프로토콜도 지원한다.

씨게이트의 엑소스 X 2U12, 2U24와 고밀도 인클로저 5U84는 모두 새로운 VelosCT ASIC 컨트롤러와 함께 검증된 씨게이트 대리점을 통해 전 세계에서 구매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씨게이트의 올플래시, 하이브리드 및 디스크 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Seagate Technology 개요

Seagate Technology는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에 중점을 두고 세계적인 수준의 고정밀 엔지니어링 데이터 스토리 및 관리 솔루션을 혁신하며, 인류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데이터스피어를 구축하고 있다. 40년 넘게 전 세계 기술 리더의 자리를 지켜온 Seagate는 현재까지 30억 테라바이트 이상의 데이터 용량을 제공하고 있다. Seagat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트인, 유튜브에서 Seagate를 팔로우하거나 Seagate 블로그를 구독하면 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2022 Seagate Technology LLC. All rights reserved. Seagate, Seagate Technology 및 Spiral 로고는 미국 및/혹은 기타 국가에서 Seagate Technology LLC의 등록상표다. 기타 모든 상표 또는 등록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이다. 드라이브 용량을 가리킬 때 1기가바이트(GB)는 10억바이트이며 1테라바이트(TB)는 1조바이트를 뜻한다. 사용 중인 컴퓨터의 운영 체제에 다른 측정 기준이 적용되는 경우 이보다 낮은 용량이 표시될 수 있으며, 명시된 용량의 일부는 포맷 및 기타 기능을 위해 사용되는 공간이므로 데이터 저장에 사용될 수 없다. Seagate는 별도의 통지 없이 제품의 품목 또는 사양을 변경할 수 있다.

씨게이트의 올플래시, 하이브리드 및 디스크 페이지: https://bit.ly/3BiHSu5

웹사이트: https://www.seagate.com

연락처

씨게이트 테크놀로지 홍보대행
커런트글로벌
김나희 차장
02-6250-70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