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 나우앤보트 기명투표 및 지분투표 서비스 공식 개시

온라인 투표 플랫폼 활용 범위 확대를 위해 기명투표, 지분투표 서비스 모듈 개발

나우앤보트를 통해 주주총회, 조합총회 등 온라인 지분투표 가능해져

기명투표는 물론 각종 동의서, 확인서 등 온라인 수집 및 경매 입찰 진행도 가능해

뉴스 제공
엘림넷
2022-09-13 14:50
서울--(뉴스와이어)--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투표 플랫폼 나우앤보트를 통해 9월 6일부터 지분투표 및 기명투표 서비스를 공식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에서 운영 중인 전자투표 플랫폼들은 무기명 비밀투표 원칙과 1인 1표 평등선거의 원칙에 따라 익명성과 비밀성을 보장하기 위한 알고리즘과 프로세스로 돼 있어 투표인마다 의결권 수가 다른 지분투표나 투표인의 투표 정보의 공개가 필요한 기명투표를 진행할 수 없었다.

이에 따라 엘림넷은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온라인 투표 플랫폼 나우앤보트의 활용 범위의 확대를 위해 지분투표 및 기명투표 모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개시하게 된 것이다.

나우앤보트에 지분투표 모듈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일반적인 투표 플랫폼에서는 진행할 수 없었던 주주총회 또는 조합총회 등의 온라인 지분투표 및 기명투표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

투표 목적 외에도 참여자 자격 인증과 참여 증빙이 중요한 각종 신청서, 동의서, 확인서 등의 온라인 수집과 기명 설문조사 등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나우앤보트 기명투표 모듈을 참가 자격 인증이 필요한 경매 입찰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나우앤보트에서 경매를 진행하면 입찰이 종료되기 전에는 진행자나 배포자도 참여자들의 투찰 정보를 조회할 수 없기 때문에 공정한 경매를 진행할 수 있다.

엘림넷 나우앤보트팀 이현석 팀장은 “나우앤보트 2주년을 맞이해 기명투표와 지분투표 서비스를 추가하게 돼 매우 기쁘다. 나우앤보트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온라인 투표 플랫폼으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엘림넷 개요

엘림넷은 1996년 PSTN 인터넷 접속서비스, 1997년 기업용 인터넷 전용회선, 1999년 인터넷 데이터 센터를 개설해 국내 1세대 인터넷 전문 통신회사로서 확고한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인터넷 UTM 전용선, 정보보안 클라우드(나우앤클라우드) 등의 서비스, Checkpoint, Sophos, Vormetric 및 Vidyo 등의 보안 및 영상협업 관련 글로벌 솔루션의 유통,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나우앤나우, 셀프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 온라인 투표 플랫폼 나우앤보트, 온라인 시험 플랫폼 나우앤테스트, 모임 중개 플랫폼 굿모임 등의 온라인 오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나우앤보트: http://www.nownvote.com

웹사이트: http://www.elim.net

연락처

엘림넷
나우앤보트
이현석 팀장
02-3149-49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