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금속 적층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 세미나 개최

2022-10-21 08:00
서울--(뉴스와이어)--3D 프린팅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 일반인 등이 모여 3D 시스템즈의 금속 3D 프린팅과 항공 우주, 국방, 의료, 로봇 관련 최신 동향을 파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코로나19 엔데믹 시대가 저물어가면서 금속 3D 프린터를 활용해 발전된 전 세계 산업 동향을 확인하고, 해외에 국한하지 않고 국내 실제 활용 사례를 포함해 공개되지 않았던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3D 시스템즈 공식 대리점이자 20년이 넘는 3D 프린팅 기술 노하우를 보유한 씨이피테크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함께 11월 9일 오후 1시 대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2022 금속 적층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 세미나’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3D 시스템즈의 금속 3D 프린터 ‘DMP 350’ 장비 시연과 3D 시스템즈의 금속 3D 프린터의 듀얼 레이저 기술을 포함한 신기술·신소재를 소개하는 자리다. 금속 3D 프린팅에 관심 있는 산·학·연·관 관계자, 일반인 등 30개사 50명 안팎의 전문가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콘퍼런스 기술 세미나에서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로봇 분야 적층제조 적용 사례를 소개하며, 3D 시스템즈는 금속 3D 프린터의 신기술·신소재,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는 국내 항공 우주 분야 적층제조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박성준 한국교통대학교 교수가 의료 발전 분야 적층제조 사례를 발표하고, 장진수 사무관이 국방 분야 적층제조 사례를 발표한다.

최근 듀얼 레이저 신기술을 선보인 3D 시스템즈의 금속 적층제조 기술은 빌드 시간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어 3D 프린터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3D 시스템즈 담당자는 항공 우주 분야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금속 3D 프린터의 신기술과 발전된 신소재를 소개한다.

보안이 엄격한 방위 산업, 항공 우주 분야 등에서 쓰이는 적층기술의 적용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적층제조 기술을 방위 사업에 적용하는 금속 3D 프린팅 사례와 의료, 항공, 로보틱스로 분야를 넓히며 전략 산업에 기술을 적용하려는 국내 고객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기술지원팀 담당자는 “3D 프린팅 기술과 관련해 부가가치가 높은 내용만을 엄선해 다룬 세미나”라며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금속 3D 프린터를 시연하며 보안 문제로 공개되지 않았던 항공 우주, 국방, 로봇 관련 선행 연구도 살펴볼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는 무료이며, 상세 내용과 참가 신청은 씨이피테크 홈페이지 내 팝업을 통하거나 구글 폼에서 할 수 있다. 문의는 씨이피테크 고수정 대리에게 하면 된다.

쓰리디시즈템즈코리아 개요

3D 시스템즈(Systems)는 30여년 전 제조업계에 ‘3D 프린팅’이라는 혁신적 시스템을 도입했다. 오늘날 3D 시스템즈는 업계 최고의 적층 제조 솔루션 파트너로서 모든 상호 작용에 혁신, 성능, 안정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은 불가능한 것처럼 보였던 제품과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다. 자사의 고유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소재, 서비스 덕에 응용 분야별 솔루션은 고객과 협력해 제품·서비스 제공 방식을 변환시키는 응용 분야 엔지니어들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3D 시스템즈의 솔루션은 의료, 치과, 항공 우주, 방위, 자동차 및 소비재 같은 보건·산업 시장에서 다양한 고급 응용 분야에 사용된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쓰리디시즈템즈코리아 블로그: http://blog.naver.com/3dsblog
쓰리디시즈템즈코리아 카카오 채널: http://pf.kakao.com/_AfaRK
씨이피테크 홈페이지: http://www.ceptech.co.kr
2022 금속 적층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 세미나 참가 구글 폼: https://forms.gle/RCjt974boTs1P5cu6

웹사이트: https://ko.3dsystems.com

연락처

쓰리디시즈템즈코리아
Boram Park
Regional Campaign Specialist, Marketing
+82 2 6262 9932
이메일 보내기

씨이피테크
고수정 대리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