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KCC글라스·KCC실리콘, KS-QEI 9개 부문 1위 수상

KCC. 수성∙유성 도료 8년 연속·천장재 6년 연속·그라스울 4년 연속·창호 2년 연속 1위 수상

KCC글라스, PVC 바닥재 13년 연속·저방사유리 6년 연속·데코레이션 필름 3년 연속 1위 수상

KCC실리콘, 건축용 실란트 부문 11년 연속 1위 수상

뉴스 제공
KCC 코스피 002380
2022-10-25 11:03
서울--(뉴스와이어)--KCC가 KCC글라스, KCC실리콘과 함께 21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건축자재 관련 9개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수상 부문은 KCC가 △수성도료 △유성 도료 △석고텍스 천장재 △그라스울 단열재 △창호 세트 등 5개 부문, KCC글라스가 △PVC바닥재 △저방사유리 △데코레이션 필름 등 3개 부문, KCC실리콘은 △실란트(실리콘) 부문이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Korean Standard - Quality Excellence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소비자 의견뿐만 아니라 제품 전문가 평가를 반영하기 때문에 신뢰성 높은 지수로 평가 받는다.

KCC는 수성 도료·유성 도료 8년 연속, 석고텍스 천장재 6년 연속, 그라스울 단열재 4년 연속, 창호 2년 연속으로 각 부문에서 다년간 1위의 자리를 지켜 명실공히 국내 건축 자재 및 도료 업계를 이끄는 선도 기업으로서 우수한 제품과 기업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KCC글라스는 PVC 바닥재 13년 연속, 저방사유리(코팅유리) 6년 연속, 데코레이션 필름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성능, 신뢰성, 내구성, 안전성 등을 평가하는 사용 품질을 비롯해 제품의 이미지, 고객의 제품 인지성 등을 평가하는 감성 품질 등의 항목에서 타사 제품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KCC실리콘의 건축용 실란트는 11년 연속 1위 수상 제품으로 기록됐다. 건축용 실란트 브랜드인 KCC코레실은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한 고기능성 제품 라인업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KCC실리콘은 시장에서 KS규격 미달이나 용량이 일정하지 않은 실란트 제품들로 인해 발생하는 소비자들의 피해를 방지하고자 ‘실란트 정품·정량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KCC 담당자는 “KS-QEI 1위 수상은 분야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제품을 직접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다양한 9개 부문에 이르는 다양한 건축자재 분야에서 다년간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건축 자재 업계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는 점에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충족하고, 품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ccworld.co.kr

연락처

KCC
홍보팀
박진규 대리
02-3480-51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