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추얼패션 제3회 국내 유저 컨퍼런스, 역대 최대 규모로 성공적인 마무리

국내 대형 패션 브랜드 및 수출 기업 관계자와 개인 유저 약 400명 참여… 회사의 비전과 향후 로드맵, 3D 패션 트렌드와 활용 사례 나눠

‘우리는 유저 중심의 회사’ 국내뿐 아니라 미국, 유럽, 아시아, 남미 등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소통과 교류의 장 만들 예정

뉴스 제공
클로버추얼패션
2022-11-23 10:05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디지털 의상 솔루션 기업 클로버추얼패션이 18일 제3회 유저 컨퍼런스를 개최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 이 행사에는 약 400명의 국내 기업 및 개인 유저들이 참석해 3D 패션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활용 사례를 나눠, 역대 최대 규모로 화제를 모았다.

‘Meet CLOvers, Be CLOser’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유저 컨퍼런스에서는 회사의 제품 및 솔루션 전반에 걸친 주요 업데이트를 공유하고 개발 로드맵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제품인 CLO (클로)를 비롯해 디지털 의상 데이터를 관리하고 관련 협업을 진행하는 플랫폼 ‘CLO-SET (클로젯)’, 오픈 마켓플레이스 및 커뮤니티 플랫폼 ‘CONNECT by CLO-SET (커넥트 바이 클로젯)’에 대한 주요 기능과 성과를 소개하며, 유저에게 디자인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과 생태계를 제공할 수 있음을 설명했다.

유저 간의 네트워킹과 정보 교류도 활발히 이뤄졌다. 어도비 김태원 이사, TCAG 조성신 대표, 수프라 박지훈 이사, 칼하트 이승근 이사, 라인 IPX 신수진 리더 등 패션 및 디지털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가 연사로 참석해 클로버추얼패션 솔루션을 활용한 다양한 3D 콘텐츠 사례와 앞으로의 협업 방향성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삼성물산, 한솔섬유, 한세실업, 태평양물산, 세아상역, 노브랜드, 코오롱 FNC, LF, 세정, 신원 등 대형 패션 브랜드 및 수출 기업 관계자와 개인 유저가 참석해 클로의 제품 개발자들과 피드백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됐다. 와콤과 어도비 등 글로벌 기업도 부스로 참여해 클로 유저에게 회사의 디지털 솔루션을 소개했다.

행사를 총괄한 클로버추얼패션 김광일 부사장은 “클로 유저 컨퍼런스의 핵심은 단순 정보 전달이 아니라 유저와의 네트워킹과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라며 “회사와 유저가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이자 유저 간의 교류를 통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만드는 자리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 그 측면이 극대화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설명했다.

클로버추얼패션은 국내뿐 아니라 각 지역의 해외 유저를 대상으로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최근에는 독일 뮌헨, 일본 도쿄에서 유저 서밋을 진행해 및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및 업계 관계자에게 큰 반응을 얻었다.

클로버추얼패션 김지홍(Simon Kim) 글로벌 CEO는 “클로버추얼패션의 모든 솔루션과 기술은 유저를 중심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이는 회사의 가장 중요한 핵심 가치”라며 “항상 유저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가까이에서 니즈를 파악해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매년 행사에 참여하는 유저가 많아지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며 국내를 비롯해 미국,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우리 유저가 있는 모든 곳에서 소통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클로버추얼패션 개요

클로버추얼패션은 2009년 설립돼 현재 전 세계 10개국 이상에 12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 의상 솔루션 기업이다. 3D 의상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부터 디지털 자산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가상 의상 피팅까지 의상과 연관된 모든 분야를 디지털 융/통합시키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제품으로는 ‘CLO (패션, 가구 산업용)’와 ‘Marvelous Designer (영화, 게임 산업용)’가 있으며 이들은 전 세계 3D 의상 디자인 시장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소프트웨어를 넘어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자산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CLO-SET과 오픈 마켓플레이스 및 커뮤니티로서 기능하는 CLO-SET CONNECT, 생산 관리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는 플러그인 시스템 CLO-Vise를 론칭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lovirtualfashion.com/

연락처

클로버추얼패션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노윤영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