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코리아, 스마일게이트와 업무협약 체결

“언리얼 엔진 개발자 육성으로, 미래 게임 산업의 경쟁력 높인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X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언리얼 엔진 게임 개발자 발굴 및 육성 위한 MOU 체결

MOU 일환으로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육성 프로그램을 위한 언리얼 엔진 교육 과정 공동 개발

양 사, 미래 성장 동력인 언리얼 엔진 개발자의 육성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 예정

2022-12-06 08:5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언리얼 엔진 게임 개발자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의 하나로 역량 있는 개발자 인재풀 육성을 위해 단계별 챌린지를 유기적으로 구성한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육성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 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앞으로 미래 성장 동력인 언리얼 엔진 개발자를 발굴 및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언리얼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이고 진보된 리얼타임 3D 툴로서 올 4월 최신 버전인 언리얼 엔진 5 출시를 통해 압도적인 비주얼 퀄리티, 더 넓은 월드, 차세대 애니메이션과 모델링 등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미국 고용 시장 분석 기업인 버닝글래스 테크놀로지의 조사에 따르면, 언리얼 엔진과 관련된 일자리는 앞으로 7년간 122% 이상 성장하고, 언리얼 엔진을 다루는 직무의 연봉은 3D 그래픽 기술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백민정 상무는 “세계적인 게임 및 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즈와 협업을 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언리얼 엔진 기술을 활용해 창작하는 개발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양 사의 기술적 노하우가 집약된 커리큘럼을 통해 세계적인 프로그래머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청년 창업 지원과 미래 세대를 위한 창작 환경 조성 등 젊은 세대의 무한한 잠재력을 전폭적으로 지원해 온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무척 기쁘다”며 “전 세계적으로 언리얼 엔진을 다루는 기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미래 게임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에픽게임즈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이고 진보된 리얼타임 3D 툴이다. 게임, 건축, 영화 & TV, 방송 & 라이브 이벤트, 애니메이션, 자동차 & 운송, 시뮬레이션 및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은 최첨단 콘텐츠, 인터랙티브 경험, 몰입감 있는 가상 세계를 제작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UnrealEngine을 팔로우하고, 홈페이지에서 언리얼 엔진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Epic Games) 개요

에픽게임즈는 1991년 Tim Sweeney 대표가 창립한 회사로 본사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캐리에 있으며, 전 세계에 50여 개 지사가 있다. 에픽은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며, 3D 엔진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에픽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 가운데 하나인 포트나이트를 서비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 폴가이즈, 로켓 리그,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6억 개 이상 계정과 47억 명의 친구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또 에픽은 언리얼 엔진의 개발사로 언리얼 엔진은 세계 유수의 게임 제작뿐만 아니라, 영화, TV, 건축, 자동차, 제조, 시뮬레이션 등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에픽은 언리얼 엔진,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와 크리에이터가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배포, 운영할 수 있는 모든 디지털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언리얼 엔진: http://unrealengine.com

연락처

에픽게임즈 코리아 홍보대행
커런트코리아
PR4팀
최수연 과장
070-7404-27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