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청소년센터, 서대문구 초등학생들의 이웃 환경 인식 조사 ECO-캠페인 성황리 마무리

청소년의 관점에서 질문하는 환경인식조사 서대문구 지역주민 99명 참여해

식생활 탄소중립 실천 등 실생활 연계 기후행동 캠페인 운영

뉴스 제공
서대문청소년센터
2022-12-14 16:4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관장 한도희)는 2022년 초등 기후행동 자치단 ‘그린랜턴’(이하 그린랜턴)이 1년간의 활동을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그린랜턴은 초등학생들로 이뤄진 서대문구 환경 동아리로 △우리 동네 쓰레기 모니터링 △ECO-캠페인 ‘이웃에게 묻습니다’ 환경 인식 조사 △어울림마당 환경 체험 부스 운영 △환경 영상 촬영 및 공모전 출품 △성과공유회 등 총 24회 운영했다.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그린랜턴은 총 14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서대문구 환경축제, 어울림마당에서 ‘ECO-캠페인’ 체험 부스를 운영해 지역주민 대상으로 환경 인식을 조사했으며, 총 99명이 설문에 참여해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했다.

그린랜턴 최희연(13세) 단원은 “1년 동안 환경 자치단 그린랜턴으로 활동할 수 있어 자랑스러웠고, 또 즐거웠다. 1년 동안 꾸준히 활동하는 게 아주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힘든 순간보단 행복했던 순간이 더 넘쳐났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대문청소년센터(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 한도희 관장은 “초등 청소년으로 이뤄진 그린랜턴이 지역사회의 환경 인식을 조사하고, 이를 토대로 성과공유회를 진행하는 등 청소년 주도의 활동으로 이뤄진 점이 놀라웠다. 앞으로도 초등 청소년들이 환경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1318.or.kr

연락처

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팀
김혜은
070-4550-67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