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MSCI 통합형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MSCI 원’ 출시

투자자가 MSCI의 차별화된 데이터 통해 데이터를 인사이트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

뉴스 제공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2022-12-16 13:3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 세계 투자 업계에 중요 의사 결정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 주자인 MSCI Inc.(뉴욕증권거래소: MSCI)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기반으로 구축된 개방형 아키텍처 기술 플랫폼 ‘MSCI 원(MSCI ONE)’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MSCI 원은 글로벌 기관 투자자에게 MSCI 제품과 솔루션 포트폴리오 전반의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는 통합적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MSCI 원은 유연한 배포, 클라우드 제공, 대시보드 및 시각화를 결합한 현대적인 웹 기반 경험을 통해 차세대 정량 투자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 통합형 플랫폼을 통해 MSCI의 막강한 분석을 원활히 탐색해 핵심 인사이트를 신속히 식별하고 발 빠른 혁신을 추진할 수 있다. 또한 투자 위험과 기회에 대한 폭넓은 관점을 얻고 더 나은 전략적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다.

앙리 페르난데스(Henry Fernandez) MSCI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오늘날 투자자들은 가치를 극대화하고 투자 결정을 뒷받침하기 위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종합해야 한다”며 “MSCI 원을 사용하면 데이터를 인사이트를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광범위한 MSCI 도구와 솔루션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플랫폼은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려는 MSCI의 광범위한 노력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MSCI 원이 출시되면 ‘MSCI 리스크 인사이트(MSCI Risk Insights)’, ‘클라이미트 솔루션(Climate Solution)(클라이미트 랩[Climate Lab] 포함)’, ‘인스티튜셔널 클라이언트 디자인드 인덱스 위드 인덱스 인사이트(Institutional Client-Designed Indexes with Index Insights)’ 등 12개 MSCI 서비스에 대한 단일 액세스 지점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올 초 출시된 MSCI의 ‘디벨로퍼 커뮤니티(Developer Community)’와 ‘데이터 익스플로러(Data Explorer)’를 호스팅하게 된다. 이후 더 많은 MSCI 도구와 솔루션이 단일한 사용자 경험에 통합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기반으로 구축된 MSCI 원은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BI(Power BI)를 활용해 라이브 대시보드, 대화형 보고서, 차트, 그래프 및 기타 시각화 기능을 제공하며 애저 코스모스(Azure Cosmos) DB 및 애저 데이터 레이크(Azure Data Lake)로 데이터 통합, 데이터 웨어하우징,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주요 기능을 활용해 대규모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제공해 MSCI 고객에게 원활한 현대적 경험을 제공한다.

스콧 구드리(Scott Guthrie)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겸 AI 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와 MSCI는 혁신을 가속하는 데 대해 뜻을 같이 한다”며 “MSCI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클라우드, 자연어 처리, 데이터 배포 및 웨어하우징, 단대단 사용자 경험에서 최첨단 혁신을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투자자가 MSCI의 분석 모델, API,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중 무엇을 필요로 하든 애저를 기반으로 구축된 MSCI 원이 제공하는 경험은 MSCI의 콘텐츠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 전체에서 개방형 아키텍처를 통해 접근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지가 대커(Jigar Thakkar) MSCI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엔지니어링 총괄은 “MSCI는 2021년 서비스형 투자솔루션(Investment Solutions as a Service)을 출시한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10가지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했다”며 “MSCI의 도구와 솔루션을 다수 포함할 독보적인 통합 플랫폼 MSCI 원은 그 백미”라고 강조했다. 그는 “투자자들은 맞춤형 경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효율적인 개방형 아키텍처 기술 플랫폼을 원하고 있다”며 “MSCI는 이 같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혁신에 박차를 가해 왔다”고 말했다.

MSCI Inc. 개요

MSCI는 전 세계 투자업계에 꼭 필요한 의사 결정 지원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회사는 연구, 데이터, 기술 분야에서 50여 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위험과 수익의 핵심 동력을 파악하고 분석해 더 나은 투자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다. 또 자신감을 갖고 더 효과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고객이 투자 과정 전반에 걸쳐 통찰력을 확보하고 투명성을 향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에 기반한 업계 선도적 솔루션을 창출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한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사건이나 성과와 관련돼 있고, 실제 결과나 성과가 실질적으로 달라지게 할 수 있는 위험성을 내포하므로 여기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실적이나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성은 MSCI가 10-K 양식에 따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2월 31일 마감 최신 회계연도 연차 보고서에 포함돼 있다. MSCI는 미래예측진술의 특정 부분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 게재된 정보는 투자를 위한 조언이 아니며 투자 목적으로 의존해서는 안 된다. MSCI는 적절한 허가를 받지 않은 회사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이나 라이선스를 허용하지 않는다. MSCI는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정보와 관련해 특정 목적이나 기타 목적을 위한 매매 가능성 및 매매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표현하거나 암시하지 않으며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에서 모든 책임을 부인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150053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SCI Inc.
미디어 문의
PR@msci.com

샘 왕(Sam Wang)
+1 212 804 5244

멜라니 블랑코(Melanie Blanco)
+1 212 981 1049

로라 허드슨(Laura Hudson)
+44 (0) 207 336 9653

티나 탄(Tina Tan)
+852 2844 9320

글로벌 고객 서비스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 44 20 7618.2222

미주
+1 888 588 4567(수신자 부담)

아시아 태평양
+ 852 2844 9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