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연말 맞아 상생과 나눔 실천

2022 동반성장콘서트 개최, 동반성장 주요 실적 소개

‘주니어 코딩스쿨 미션대회’ 개최, 농어촌 지역에 진로 체험 기회 제공

어린이들 언어 발달을 돕기 위해 투명 마스크 구매 비용 기부

뉴스 제공
현대오토에버 코스피 307950
2022-12-20 09:00
서울--(뉴스와이어)--현대오토에버가 연말을 맞아 상생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오토에버는 12월 7일 ‘2022 동반성장콘서트’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으며, ‘2022년 주니어 코딩스쿨 성과공유 미션대회’, ‘서울시 취약계층 온누리상품권 사회공헌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반성장콘서트는 현대오토에버와 협력사가 한 해 동반성장의 발자취와 성과를 공유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개의 동반성장 협약사와 혁신 파트너십 인사/노무 컨설팅 지원 사업 수행사가 참여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행사에서 금융·기술·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 성과를 발표했다. 2021년까지 96억원 규모로 운용되던 동반성장펀드는 올해 2.1배 증액돼 200억원 규모가 됐으며, 기존 기술임치제도와 신기술 개발 지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기술 보호 인프라와 특허 출원까지 지원했다.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된 인사/노무 분야 컨설팅 사업과 온라인 채용 지원 사이트 운영 지원, 협력사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한 ‘스마트 모빌리티 주니어 코딩스쿨’ 같은 지원 프로그램의 성과도 공유됐다.

현대오토에버는 협력사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12월 16일 전주시에서 ‘2022년 주니어 코딩스쿨 성과공유 미션대회’를 개최했다. 전북 농어촌 지역 4개 학교의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농어촌 지역 학교에 공학 교육과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코딩 알고리즘 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코딩로봇을 사용해 소프트웨어 교육 실습을 하고, 이후 부여된 과제를 해결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또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기 위해 ‘서울시 취약계층 온누리상품권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약 50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 올 11월 말까지 취약계층의 김장 비용을 위해 기부했다. 더불어 마스크 착용으로 어린이들이 언어 발달이 지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어린이집에서 투명 마스크를 구매해 사용할 수 있도록 1000만원어치 상품권을 기부했다.

현대오토에버 담당자는 “올해 현대오토에버는 협력사와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장기적으로 함께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 이행에 노력을 기울이고, 협력사와 지역 사회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소통해 신뢰를 쌓아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오토에버 개요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로, In-Car와 Out-Car 영역 전반의 차량 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지원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통합(SI, System Integration)과 업무 시스템을 운영 및 유지 보수한다. 모빌리티 산업 및 다양한 산업 영역에 포진한 고객을 지원하며 쌓아온 산업 노하우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소프트웨어와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autoever.com

연락처

현대오토에버
홍보팀
박정모 책임
02-6296-68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