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 NFW와 협업해 지속 가능한 대체 가죽 공개

렌징(Lenzing), 리네아펠레 2023(LINEAPELLE 2023)에서 NFW와의 협업 프로젝트 ‘미럼® x 텐셀™’(MIRUM® x TENCEL™) 공개해 새로운 지속가능한 대체 가죽 선보일 예정

새로운 플라스틱 프리 소재 미럼®, 텐셀™ 섬유 통해 제조 단계부터 완제품까지 완벽하게 추적 가능

뉴스 제공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2023-02-20 11:34
서울--(뉴스와이어)--렌징이 NFW(내추럴 파이버 웰딩, Natural Fiber Welding)와 협력해 NFW의 식물 기반 특허 기술 미럼®의 안감 옵션으로 텐셀™ 브랜드 섬유를 선보인다. 이번 미럼®×텐셀™ 협업은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리네아펠레 국제 가죽 박람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미럼®은 럭셔리 액세서리, 패션, 신발, 자동차 및 생활용품에 적합한 독특한 소재군이다. 텐셀™의 리오셀(Lyocell)과 모달(Modal) 섬유는 지속 가능한 목재에서 추출돼 환경을 고려한 공정으로 생산된다. 리오셀과 모달 섬유는 생산 과정에서 섬유의 출처를 물리적으로 식별하는 렌징의 섬유 식별 기술을 통해 식별, 확인, 추적이 가능하다. 따라서 직물, 의류 같은 소재나 신발과 같은 완제품 등 제품 상태와 관계없이 생산 공정에서 사용되는 섬유 소재를 완벽하게 추적할 수 있다.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미럼®은 천연고무, 식물 및 미네랄 안료, 식물성 오일 및 왁스, 천연 원단 안감으로 제작된다. 미럼®의 제품들은 각기 다른 배합표로 제작되지만, 천연 성분만을 사용하겠다는 NFW의 의지를 공통적으로 보여준다. 미럼®은 대부분의 가죽 대체물이 사용하는 PU 바인더가 아닌 천연고무 및 식물성 오일을 접착제로 사용한다.

NFW의 독특한 접근 방식은 바이오 기반 숯, 점토, 코르크 분말, 쌀겨, 코코넛 섬유, 재활용 데님 또는 해초와 같은 다양한 천연 성분을 접목해 색상을 개발하거나 시각적인 흥미를 더한다. 수명 주기가 끝난 미럼® 제품은 새로운 미럼® 제품으로 재활용하거나 갈아서 자연으로 되돌아갈 수 있으며, 텐셀™ 섬유 또한 생분해되거나 퇴비화돼 생산부터 폐기까지 완전한 자원 순환이 가능하다. 텐셀™ 섬유와 미럼® 모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기에 이번 협업을 통해 독특하고 지속 가능한 대체 가죽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NFW의 부사장 겸 미럼® 총괄 매니저인 오이하나 엘리잘드(Oihana Elizalde)는 “NFW는 식물성 소재가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유일한 소재라고 생각한다. 지구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된 미럼®에 텐셀™ 섬유를 추가함으로써 우리는 소재의 투명성과 추적성을 높이는 동시에 탁월한 착용감과 감촉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 텐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며, 앞으로 패션 산업을 위해 더 친환경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업의 대표적인 예시로 지난가을에 출시된 올버즈 플랜트 페이서(Allbirds Plant Pacer)의 갑피는 텐셀™로 안감을 댄 미럼®으로 제작됐다.

미럼®은 환경 발자국을 줄이면서 더 창의적인 제품을 확장시켜 나가고자 하는 디자이너와 브랜드에 이상적인 선택지다. 텐셀™ 섬유는 부드럽고 감촉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습도 관리가 탁월하다. 미럼®에 텐셀™ 섬유로 만든 안감 소재를 더하면 진정한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는 동시에 대체 가죽 제품의 착용감을 더 향상시킬 수 있다.

렌징AG의 글로벌 텍스타일 사업부, 기능성 의류 및 신발 부문 비즈니스 개발 디렉터인 비르깃 슈네츠링거(Birgit Schnetzlinger)는 “이 협업은 지속 가능한 텐셀™ 섬유와 미럼® 같은 혁신적인 소재의 조합으로 기존 섬유를 뛰어넘을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혁신에 중점을 둔 이 신소재의 활용 가능성은 그야말로 무한하다. 텐셀™ 섬유를 안감으로 사용하면 미럼®의 투명성과 추적성 수준을 높이고 착용감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탄소 배출량더 크게 낮아진다. 이처럼 활용도가 뛰어난 이 신소재는 신발, 패션 의류, 액세서리, 가구, 자동차 산업 전반에 걸친 공급망 파트너와 브랜드의 폭넓은 사랑을 받을 것이 분명하다”고 밝혔다.

렌징과 NFW 모두 리네아펠레 2023에서 자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9번 홀의 H02 부스에서 올버즈 플랜트 페이서를 포함해 텐셀™ 섬유가 더해진 새로운 미럼® 소재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현재 전 세계에서 판매 중이며, 올해 렌징의 E-브랜딩 서비스에 ‘미럼®×텐셀™’ 대체 가죽 제품이 추가될 예정이다.

◇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 2021

· 매출: 21억9000만유로 
· 제품 용량: 114만5000톤 
· 직원 수: 7958명
·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 and PROMODAL™ 은 Lenzing AG의 상표다.

텐셀(TENCEL™) 브랜드 소개

텐셀™은 렌징 그룹의 플래그십 브랜드로, 특수 직물 제품에 사용되는 섬유를 제공한다. 1992년부터 TENCEL™은 의류와 가정용 섬유 세그먼트에 산업 최초의 혁신 및 환경친화적 공정 과정을 통해 섬유 솔루션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TENCEL™의 제품 브랜드로는 TENCEL™ Active, TENCEL™ Denim, TENCEL™ Home, TENCEL™ Intimate, TENCEL™ LUXE와 TENCEL™ Footwear를 포함한다. 식물성 기원과 생분해성을 특징으로 하는 TENCEL™ 브랜드 모달 및 라이오셀 섬유는 피부에 비자극적이고 부드러우며, 오래 지속되는 부드러운 촉감, 색 발산과 유지 기능이 뛰어나다. TENCEL™ 라이오셀 섬유는 다용도적이고 다양한 직물 섬유와 혼용해 직물의 미적 특질과 기능을 향상시킨다. TENCEL™ 라이오셀 섬유는 또 수분 조절 능력이 뛰어나 효과적으로 수분을 흡수시킨다. 무한한 디자인적 가능성을 제공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기존 기계로도 다른 섬유와 블랜딩해 가공할 수 있으며, 직물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TENCEL™ 브랜드에서 사용되는 섬유 및 미세 섬유는 ‘렌징 목재 및 펄프 정책’의 엄격한 지침에 따라 인증되고 관리된 공급원으로부터 얻어진다. 제품들은 친환경적 생산 과정을 통해 생산되며 퇴비로 사용 가능하도록 생분해되기 때문에 자연으로 완전하게 돌아갈 수 있다. TENCEL™ 브랜드 제품들은 USDA(미국 농무부) BioPreferred® 프로그램에 지정됐다. TENCEL™ LUXE는 The Vegan Society에 등록됐다.

NFW 소개

NFW(Natural Fiber Welding)는 물질의 순환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업계에 책임감 있는 제조를 실현하도록 해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소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NFW는 놀랍도록 지속 가능한 식물 유래 제품을 개발 및 제조한다. NFW는 본질적으로 순환의 성격을 지닌 바이오 기반 성분을 시작으로,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고도 풍부한 소재를 사용하는 미래를 만들어 간다. NFW는 2015년에 설립됐으며 미국 일리노이주 피오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다.

MIRUM® 소개

MIRUM®은 신발, 패션, 자동차 및 액세서리에 적합한 완전히 새로운 식물 기반의 소재다. MIRUM®는 탁월한 맞춤화를 통해 가죽, 탄소 섬유 등 원하는 스타일의 소재와 비슷하게 보이도록 제작할 수 있다. MIRUM®은 환경 발자국을 줄이고 더 창의적인 제품을 확장시켜 나가려는 디자이너와 브랜드를 위한 고기능성 솔루션이다. MIRUM®은 수명이 다하면 새로운 MIRUM®으로 재활용할 수 있으며, 생분해가 가능해 흙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마침내 기후 친화적이고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신소재가 탄생했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 소개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원목 자재로 만든 특수 섬유의 환경친화적 생산을 표방한다. 업계 혁신 리더로서, 렌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이며 많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여성복부터 다용도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직물의 기반을 이루고 있다. 생분해성, 퇴비성 그리고 변함없는 고품질로 렌징의 섬유는 위생용품 및 농업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루프 경제로 방향을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 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즉 탄소 제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분명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미럼®×텐셀™ 대체 가죽 섬유: https://mediadb.lenzing.com/pinaccess/pinaccess.do...

웹사이트: https://www.lenzing.com

연락처

렌징
Rita Ng
마케팅 서비스 매니저
(852) 3718 5675
이메일 보내기

렌징 홍보대행
시너지힐앤놀튼
이승민 사원
02-2287-09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