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브, 고밀도·고성능 컴퓨팅 IT 환경 위해 업그레이드된 냉수식 냉각 솔루션 출시

버티브 Liebert® AHU, 최소한의 풋프린트로 높은 열 부하 지원

뉴스 제공
버티브 뉴욕증권거래소 VRT
2023-02-23 11:46
서울--(뉴스와이어)--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대용량 냉수식 냉각 솔루션 ‘Vertiv™ Liebert® AHU(Air Handling Uni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Liebert® AHU는 고밀도 컴퓨팅 환경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됐으며, 열 관리에 있어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접근법을 제공한다. 표준 단위 용량은 300kW며, 현재 구매가 가능하다.

새로운 Liebert® AHU 냉수식 장비는 냉수 또는 외기 냉방과 고효율 EC(Electronically Commutated) 팬을 사용하며, 핫아일(Hot Aisle, 열 복도) 컨테인먼트를 더해 급기(supply air)와 환기(return air)가 섞이지 않도록 한다. 또한 더 높은 환기 온도에서 더 높은 냉수 온도로 동작해 냉동기 효율을 향상시킨다. Liebert® AHU는 EC 팬, 복합 밸브, 지능형 컨트롤러와 같은 고도로 효율적인 부품들과 여러 개의 원격 온도 센서를 사용해 핵심 IT 장비에 적정한 공기흐름과 온·습도를 제공한다.

Liebert® AHU는 냉수 기반 장비며, 이전 모델과 비교해 급기 공급 흐름이 더 부드럽고 더 효율적인 열 복도 차폐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팬 월(fan wall) 구성이 특징이다. 최대 팬 효율이 업계 최고 수준인 0.2W/CMH다. 더욱 컴팩트해지고, 모듈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유지보수가 수월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Liebert® AHU는 이중마루가 불필요하다, 기존 이중마루 적용 시스템에 비해 설치를 간소화하고, 구축 시간을 단축해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수평 공기 토출을 통해 고밀도 서버들을 냉각해 데이터 홀 전체에 걸쳐 공기흐름을 균일하게 내보내고, 균일한 온도를 달성한다.

또 Liebert® AHU는 유닛과 유닛 사이에 이격 거리가 필요치 않고, 옆으로 나란히 붙여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이중화를 구현하거나 향후 시스템을 확장하기가 용이하다. 각각의 유닛들은 내구성 있게 제작됐으며, 안전성과 신뢰성에 대해 CE 인증을 받았다. 유지관리 작업을 위해 통로 쪽에서 부품들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작업자는 더 이상 데이터센터 홀로 들어가지 않아도 된다.

kW/랙 수요는 계속 높아지는 데 반해 데이터센터의 공간은 제한적이라 고객들은 용량은 더 크고, 크기는 더 컴팩트한 냉각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 Liebert® AHU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할 뿐 아니라, 가동 효율을 높임으로써 점점 오르고 있는 에너지 비용 문제에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아울러 모듈형 설치와 비-이중마루 애플리케이션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자본 비용(CAPEX)을 줄이고 냉각 유닛을 유연하게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이 된다.

Vertiv™ ASI의 인프라 솔루션 사업을 총괄하는 치호링(Chee Hoe Ling) 부사장은 “지속가능성이 오늘날 기업들의 가장 큰 화두가 됐다. 데이터센터 냉각은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을 제공한다. Leibert® AHU를 비롯한 버티브의 항온·항습 시스템은 데이터센터에서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게 도와주며, 고밀도 환경 냉각에 사용하기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버티브의 Liebert® AHU 시스템 및 여타 항온·항습 솔루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티브 소개

버티브(Vertiv, NYSE: VRT)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분석·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의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실행되고,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며,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성장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버티브는 클라우드에서부터 네트워크 엣지까지 확장되는 전원, 냉각, IT 인프라 솔루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사용해 오늘날의 데이터센터, 통신 네트워크, 상업·산업 시설이 직면한 가장 중요한 문제를 해결한다. 버티브는 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약 2만명의 직원들과 1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증권 소송 개혁법, 증권법 27조 및 증권 거래법 21E의 조항을 전제로 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돼 있다. 이 진술은 단지 예측일 뿐이다. 실제 성과 또는 결과는 이 미래 예측 진술의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버티브 및 해당 사업 경영과 관련한 이러한 논의 및 기타 중요 위험 요인에 대해서는 Form 10-K 상의 버티브 최신 연례 보고서와 Form 10-Q 상의 후속 분기별 보고서를 포함해 버티브가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들을 참조하면 된다. 버티브는 새로운 정보, 미래의 사건 등의 결과에 대해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

웹사이트: http://VertivCo.com

연락처

버티브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