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유아용 장애이해교육 애니메이션 ‘안내견과 함께 걸어요’ 출시

교육부와 공동 제작… 장애인의 날 맞춰 유아교육기관에 배표

헬로카봇의 인기 캐릭터로 친근하게 안내견에 대한 에티켓 전달

2023-02-27 09:00
서울--(뉴스와이어)--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와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2023년 유아용 장애이해교육 콘텐츠 ‘안내견과 함께 걸어요’를 제작하고, 교육 현장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유아용 장애이해교육 콘텐츠는 교육부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2018년부터 제작해 4월 20일 장애인의 날에 유아들을 대상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유아교육기관에 배포하고 있으며, 이번 안내견과 함께 걸어요는 5번째 편이다.

인기 캐릭터인 헬로카봇의 차탄과 카봇이 등장해 시각장애를 가진 영이와 안내견 마음이가 어디든지 갈 수 있다는 내용을 친근하게 전달한다. 또 일상생활에서 안내견을 만났을 때 알아둬야 할 다섯 가지 에티켓도 알려 준다. 런닝타임은 6분2초다.

특히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콘텐츠 시청 후 교사가 활용할 수 있는 학습자료(숨은 그림 찾기·퍼즐놀이·캠페인 활동 등)와 유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교사·학부모 참고자료도 함께 배포한다.

안내견과 함께 걸어요 콘텐츠와 학습자료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소개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이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장애인의 사회 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홈페이지: http://www.nise.go.kr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강산 대리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