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서울강남청소년 금융교육센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뉴스 제공
NH농협은행
2023-02-24 10:21
서울--(뉴스와이어)--NH농협은행 서울본부(본부장 조은주)가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서울강남체험관에서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김범준)와 함께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서 및 인증현판 전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 사회에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서울강남체험관은 2022년 7월 첫 개소를 시작으로, 지난해 하반기 동안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47회(수혜인원 437명)의 교육을 실시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조은주 서울본부장은 “금융기관 직업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ESG 가치경영 실천을 위해 다문화가정,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 대상 교육을 확대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강남체험관은 청소년 진로교육과 금융상식 이론교육을 진행하는 ‘행복채움금융교실’, 다양한 테마의 금융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금융체험관’, 은행 대여금고의 역할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신비한금고체험관’, 은행원 체험을 할 수 있는 ‘은행직업체험관’, 교육용 애니메이션을 통해 재미와 금융지식을 얻을 수 있는 ‘NH시네마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nhbank.com

연락처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
허성호 과장
02-2224-801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NH농협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