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성장멘토링 멘토 모집

2월 27일부터 모집 시작, 대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연화)이 저소득 장애 부모를 둔 초등학생(멘티) 아동과 대학생(멘토)을 1:1 멘토링 연계를 통한 일상생활, 학습 지원,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2023 장애가정 성장멘토링’에 참여할 멘토 9명을 3월 15일(수)까지 모집한다.

멘토 지원 자격은 대학(원)생 또는 휴학생 자원봉사자로 전공은 무관하며, 정기적인 1:1 멘토링 활동이 가능한 자로 초등학생에게 관심과 애정을 가진 사람은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성장멘토링 사업은 올해로 16회째 진행하고 있으며, 우체국공익재단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공동 지원으로 별도 참가비 없이 멘티와 멘토 총 18명을 각각 1:1 매칭해 4월부터 11월까지 활동을 진행한다. 활동 내용은 △발대식 1회 △학습 및 일상생활 활동 20회 △문화 활동 4회 △우리두리 캠프 1회 △멘토 간담회 2회 △(조)부모 간담회 1회 △연말 사례 발표회 1회 등이다.

멘토 특전으로는 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연말 우수 멘토의 시상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385번 게시글을 참고하거나 유선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의 산하 기관으로 당사자주의에 기반해 1998년 2월 개관해 서울 동북부 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 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유영석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