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O-RAN 무선 유닛 테스트 솔루션 도입

O-RAN 구축을 위한 효율적인 O-RAN 무선장치 평가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23-03-03 17:38
가나가와, 일본--(뉴스와이어)--안리쓰는 O-RAN 무선장치(O-RU[1])의 효율적인 평가를 위한 O-RAN 테스트 플랫폼 소프트웨어 ‘MX772000PC’과 O-DU 에뮬레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 ‘MX773000PC’를 출시했다.

MX772000PC 소프트웨어는 O-RU 테스트를 자동화하며, MX773000PC는 O-DU[2] 작동을 에뮬레이션해 O-RU를 연결하고 O-RAN 프런트홀[3] 사양을 충족하는 O-RAN WG4.CONF[4] 테스트를 실행한다.

◇ 개발 배경

기존의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는 단일 벤더의 통신 장비를 사용해 구성된다. 하지만 더 저렴한 비용으로 유연하게 확장 가능한 RAN의 구축과 운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장비 간 O-RAN[5] 인터페이스의 도입이 현재 진행 중이다.

O-RAN의 광범위한 배포는 서로 다른 공급업체에서 제공하는 장비 간의 호환성 테스트 문제에 직면하는데, 안리쓰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O-RAN 배포에 도움이 되는 효율적인 O-RAN 프론트홀 테스트를 지원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도구를 개발했다.

◇ 제품 개요 및 특징

· MX772000PC, O-RU 테스트 자동화 소프트웨어

MX772000PC, O-RU 테스트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NR Sub-6GHz MX800046A 및 MX773000PC용 기지국 테스트 제품군이 설치된 무선 통신 테스트 스테이션 MT8000A와 함께 O-RU 테스트를 자동화한다. 또 GUI에서 항목을 선택해 테스트 시퀀스를 효율적으로 생성한다.

· MX773000PC, O-DU 에뮬레이션 및 O-RU 테스트용 소프트웨어

MX773000PC, O-DU 에뮬레이션 및 O-RU 테스트용 소프트웨어는 다중 공급업체 호환성 문제, 다중 단계 스위치 연결, 전송 장비 등으로 인한 동기화 드리프트로 인한 클럭 품질 저하를 가정해 O-RAN WG4.CONFS-Plane Timing Error Injection 테스트를 지원한다. 또한 M-plane 메시지 시퀀스 생성 시 실수를 줄이기 위해 O-RU 연결에 필요한 M-Plan[6] 메시지의 손쉬운 생성 및 편집을 지원하고, 하나의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해 CUSM-Plane[7]을 설정한다.

◇ 기술 용어

[1] O-RU: O-RAN 프런트홀 사양을 준수하는 O-RAN 무선 장치의 약어
[2] O-DU: O-RAN 미드홀 및 프런트홀 사양을 준수하고 RLC, MAC 및 High-PHY 무선 UE 기능을 지원하는 O-RAN Distributed Unit의 약어
[3] O-RAN 프런트홀: O-RAN ALLIANCE에서 표준화한 Radio Unit과 Distributed Unit 간의 표준 인터페이스
[4] O-RAN.WG4.CONF: O-RAN ALLION WG4 Open Frontthaul Interfaces Workgroup에서 정의한 O-RAN 프런트홀 적합성 테스트 규격
[5] O-RAN: 모든 통신 장비 공급업체를 위한 개방형 인터페이스 규격을 이용한 무선 접속 네트워크 구성에 대한 용어
[6] M-Plane: 비 실시간 관리를 지원하는 O-RU와 O-DU 사이의 인터페이스, Management Plan의 약어. O-RU 테스트에서 O-RU를 시작하고 설정한다.
[7] CUSM-Plane: C-Plane, U-Plane, S-Plane 및 M-Plane의 약어. C-Plane은 네트워크를 제어하기 위한 프로토콜 신호군, U-Plane은 사용자 데이터를 송수신하기 위한 프로토콜군, S-Plane은 네트워크 장비 간 동기화를 위한 프로토콜 기술이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MX772000PC 정보: https://bit.ly/3kFkwcJ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연승은 과장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