퀙텔, IoT 산업용 CC200A-LB 위성 모듈 발표

뉴스 제공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2023-03-16 14:05
뉘른베르크,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은 오늘 임베디드 월드 2023(Embedded World 2023)에서 IoT 산업용 CC200A-LB 위성 모듈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모듈은 IoT 통신 및 솔루션의 선도적인 글로벌 제공업체인 오브콤(ORBCOMM)이 제공하는 위성 IoT 연결을 활용한다. 해당 모듈은 비용 효율적인 가격대와 초저지연 시간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커버리지와 연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해양, 운송, 중장비, 농업, 광업, 오일 및 가스 모니터링을 비롯한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CC200A-LB 모듈은 셀룰러 네트워크가 보급되지 않는 원격 지역에서 통신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오브콤은 인마샛 GEO 위성 및 L밴드를 사용하는 IDP(IsatData Pro) 위성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글로벌 연결을 제공하며, 양방향 통신, 낮은 대기 시간 및 거의 실시간에 가까운 보고 기능을 자랑한다. 오브콤의 위성 IoT 연결을 셀룰러 대역폭과 혼합하면 최대의 안정성, 중복성 및 유비쿼터스 커버리지를 갖춘 고유한 듀얼 모드 IoT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CC200A-LB 위성 모듈은 37mm x 38mm x 3.35mm 크기의 소형 LCC LGA 폼 팩터로 설계됐다. 이 모듈은 다중 위성 GNSS를 지원하고 직관적인 AT 명령 세트도 지원한다.

노버트 머러(Norbert Muhrer)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 사장 겸 최고 보안 책임자인는 “오브콤과 협력해 CC200A-LB 위성 모듈을 시장에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당사의 위성 모듈은 안정적인 연결성, 글로벌 커버리지 및 낮은 대기 시간을 제공하므로 해양, 운송, 중장비 및 천연자원을 포함한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모듈 설계를 최적화하고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랜 보글(Fran Bogle) 오브콤 최고 수익 책임자는 “오브컴의 위성 IoT에 대한 오랜 전문성과 셀룰러 분야에서 퀙텔의 시장 리더십이 결합해 상당한 규모를 갖춘 아주 매력적인 가격대의 강력한 글로벌 IoT 애플리케이션용 위성 플랫폼을 만들었다”며 “퀙텔과 함께 고객이 위성 및 듀얼 모드 연결의 다양성과 안정성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원격 및 모바일 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지속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통신을 보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송 시 최대 6.4Kbytes, 수신 시 최대 10Kbytes의 메시지 크기를 갖춘 CC200A-LB는 100바이트 메시지에 대해 약 20초의 초저 대기 시간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전송 대기 시간은 100바이트에서 20초, 1킬로바이트에서 40초이며, 일반적인 수신 대기 시간은 100바이트에서 12초, 1킬로바이트에서 70초이다. CC200A-LB 위성 모듈은 2023년 4분기에 출시되며 메시지의 속도와 크기를 크게 확장하는 오브콤의 향후 OGx 서비스에 대해 이전 버전과 호환이 가능하다.

퀙텔 연결 관리 플랫폼(Quectel Connectivity Management Platform, QCMP)은 지원 패키지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다. QCMP는 IoT 장치 및 해당 연결을 관리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한 중앙 집중식의 사용하기 쉬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은 연결 및 네트워크 성능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수행한다.

이 모듈은 별도로 구입하거나, 위성 연결에 최적화된 적절한 퀙텔 안테나 YEGM023AA(나사 장착 또는 자기 장착 옵션 제공)와 함께 구입할 수 있다. 안테나의 크기는 75mm x 84mm x 25mm이며 GPS L1, GLONASS L1, Galileo E1 및 BDS E1에 적합해 고성능 위성 기능을 제공한다.

퀙텔 소개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열정으로 퀙텔은 IoT 혁신을 가속한다. 고도로 고객 중심적인 조직인 퀙텔은 뛰어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확장되고 있는 40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및 IoT 연결성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당사의 국제적인 리더십은 전 세계 지역 사무소와 지원을 통해 IoT를 발전시키고 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quectel.com, 팔로우: 링크트인, 페이스북, 및 트위터.

오브콤 소개

오브콤은 IoT 기술의 선구자로서 고객이 운영을 최적화하고 수익성을 극대화하며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30년의 경험과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춘 오브콤은 운송, 공급망, 중장비, 해양, 천연자원 및 정부 분야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 기반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백만 개 이상의 자산 관리를 지원한다. 오브콤이 데이터의 힘을 통해 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orbcomm.com 을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quec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퀙텔(Quectel Wireless Solutions)
필 로클리프(Phil Rawcliffe)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phil.rawcliffe@quectel.com

오브콤(ORBCOMM)
미셸 페리스(Michelle Ferris)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ferris.michelle@orbcom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