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SAP Young Next Cloud Academy 3기 모집

높은 취업률로 인기를 더해가는 교육 프로그램 3기 모집

교육생이 프로그램 수료 후 바로 실무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마련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23-04-05 10:44
서울--(뉴스와이어)--SAP코리아(대표 신은영)가 ‘SAP Young Next Cloud Academy(이하 SYNC 아카데미)’ 3기 과정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6월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에 접어든 SYNC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진행하는 ‘케이(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액 무료 제공된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는 기업이 가장 잘 안다’는 관점에서 디지털 선도기업이 훈련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운영하는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는 SAP코리아를 비롯해 삼성, KT, SK하이닉스, 포스코 등 국내 대기업도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SAP코리아는 지난해 6월부터 300명의 차세대 인재를 교육해왔으며, 올해 3기에는 총 17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SYNC 아카데미 3기는 ‘실제 프로젝트 기반 기업에서 요구하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제로, 6월 27일(화)부터 12월 20일(수)까지 주 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서울지역에서 125명, 천안지역에서 20명, 부산지역에서 25명을 선발하며, 교육 대상은 내국인 미취업자 및 2024년 2월 이전 졸업 혹은 예정자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보유하고 있거나 발급이 가능한 인원은 지원할 수 있다.

SAP코리아가 제공하는 교육 및 프로젝트의 목표는 수료 이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운영할 수 있어 즉시 현업에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SAP는 이론 중심의 교육보다 실제 채용 기업 의견을 반영한 프로젝트를 주제로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을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마련했다. 여기에 베테랑 현역 개발자들이 전담 교수진으로 참여해 교육생들이 프로그램 수료 후 바로 실무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실제로 SAP Young Next Cloud Academy 1기의 취업률은 95%를 넘어서고 있으며, 현업에 맞춰진 프로그램 수료생들에 대한 평가 역시 매우 긍정적이다. 특히 SAP Young Next Cloud Academy 수료생들의 역량이 입증되며, 회사의 인력 투자 계획을 SAP 교육 일정과 맞추는 기업도 늘고 있다.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이사는 “SAP코리아가 제공하는 교육 및 프로젝트의 목표는 수료 이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는,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2018년부터 진행한 인재 양성 사업을 수료 후 취업한 인원을 대상으로 한 자체 조사에서 취업 만족도 90%, 교육과정의 실무 적합도 91%의 우수한 수치를 보였다”며 “이번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과정에서도 그동안 SAP코리아가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국내 소프트웨어 부문 전문가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AP Young Next Cloud Academy 3기 모집 마감은 5월 11일(목) 오전 11시까지다. 프로그램 전 과정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 프로그램 신청, 교육생 후기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SAP Young Next Cloud Academy 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AP Young Next Cloud Academy 사업 홈페이지: https://www.sap-sync.com/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김정화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