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신호 분석기 MS2840A 기능 강화

펄스 레이더 Tx 특성의 효율적인 테스트 지원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23-05-02 17:46
판교--(뉴스와이어)--안리쓰는 신호 분석기 MS2840A용 새로운 펄스 레이더 측정 기능 MX284059B 소프트웨어 옵션을 출시했다.

이번 MX284059B는 이전 MX284059A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을 뿐만 아니라 자동 고정밀 변속기(TX) 파워 및 펄스 폭 측정을 위한 USB 피크 전력 센서 MA24406A/18A/40A의 새로운 연동 제어도 지원한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펄스 레이더 현장 유지보수 테스트를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생산 라인 테스트 시간을 줄여 라인 처리량을 더욱 효율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개발 배경

펄스 레이더는 육상과 해상 및 공중에서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는 중요한 사회 기반인 기상, 선박, 해안 경비대 및 항공 우주 감시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되기 때문에 항상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작동해야 한다.

Tx 특성 검사는 안정적인 펄스-레이더 작동을 위해 중요하며, 일반적으로 별도의 스펙트럼 분석기, 오실로스코프, 파워 미터, 주파수 카운터 등 다양한 테스트 기기가 필요하다. 특히 Tx 스퓨리어스 방출을 테스트할 때 현장 엔지니어는 여러 테스트 기기의 결과를 사용해 스펙트럼 방출 마스크(통과·실패 기준선)를 생성해야 하므로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또한 갑작스러운 폭우와 선형 호우로 인해 폭우와 홍수가 발생하는 등 갈수록 빈번해지는 악천후를 모니터링하는 데 필수적인 고성능 펄스 레이더를 설치하는 민간 기상예보업체들이 늘고 있다.

따라서 펄스 레이더 유지보수 시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경험이 풍부한 현장 엔지니어의 부족은 이러한 증가하는 시험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할 수 있으며, 이는 쉽게 휴대할 수 있는 테스트 기기를 사용해 자동화된 단기 현장 시험의 필요성을 야기한다.

◇ 분석기 개요

MX284059B는 MS2840A 및 MA24406A/18A/40A와 함께 쉬운 구성으로 Tx 특성 테스트를 지원하며, 기존에 필요한 4개의 테스트 기기를 대체한다. 또한 데이터 획득부터 스펙트럼 방출 마스크 생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테스트 단계가 완전히 자동화된다.

MX284059B는 기존 MX284059A에 비해 짧은 펄스를 이용한 항공우주 및 해양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장거리 반복 사이클(긴 펄스)을 이용한 장거리 레이더 등 고성능 레이더를 테스트하기 위한 펄스 폭 측정 범위가 넓어졌다.

◇ 주요 기능

· S-, C-, X- 및 Ku 밴드(3~15GHz 대역) 펄스 레이더 Tx 테스트
· 측정된 데이터, 측정 화면 및 통과·실패 결과를 통합 저장해 Tx 파워 및 주파수, 펄스 폭, 펄스 상승·하강 시간 및 반복 주파수, 40dB 대역폭 및 불요파 방출 자동 테스트
· 권장 ITU-R SM.329, SM.1541 및 M.1177에 기반한 마스크를 MS2840A 테스트 트레이스 디스플레이에 중첩된 마스크를 사용해 불요파 방출 테스트 결과 평가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 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레거시(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연승은 과장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