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구미 소상공인×예술가와 함께 골목상권에 새바람

‘구미시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사업’ 참여 가게 7월 12일까지 모집

구미--(뉴스와이어)--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구미시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사업(이하 아트테리어 사업)’에 참여할 구미시 소상공인 가게를 7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아트테리어는 ‘아트(Art)’와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로 지역 예술가·청년 창업가와 노후한 소상공인 가게를 연계해 간판, 브랜드 마케팅, 상품 포장 등의 디자인 개선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상생 모델형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2023년 구미 경제 재도약을 위한 구미시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하나로, 노후한 가게는 디자인 개선을 통해 ‘찾아가고 싶은 가게’로, 지역 예술가 및 청년 창업가에게는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해 골목상권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선정 규모는 20개사 내외다. 구미시의 대표 명소인 금리단길 권역을 중심으로 관내 곳곳에 특색 있는 가게를 발굴해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지원 내용은 △디자인 개선비 △디자인 컨설팅 및 프로젝트 관리 전담 전문 업체 지원 △지역 예술가 컨설팅비 △아트테리어 선정 가게 홍보 등이다.

특히 지역 예술가와 매칭해 사업을 추진하는 협업형은 최대 900만원, 지역 예술가와 매칭 없이 사업을 추진하는 일반형은 최대 4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가게로 △구미시 내 사업장을 둔 상시 근로자 5인 미만의 소상공인 △소비자가 방문해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매장형 가게 △건물주와 가게 디자인 개선에 대한 사전 협의가 완료돼야 한다.

또 유흥업종, 체인 가맹점, 유사 사업(구미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구미시 소상공인 새바람 체인지업 사업 등) 참여 가게는 제외된다.

모집 공고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협력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소상공인과 예술가가 함께하는 골목 디자인 개선 작업으로 구미시 골목상권에 새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의 혁신 창업 허브로서 청년들의 성장과 지역의 발전, 기업가들의 힘찬 도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업 기업 발굴부터 육성, 성장에 이르기까지 경쟁력 있고 빠르게 지원한다. 6개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대학생 창업 경진대회 등 지역 우수 창업 기업을 발굴, 육성하며 창업·특허·법률 등 멘토링을 통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한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연계하는 밋업 프로그램으로 창업 기업의 조기 사업화와 중소기업의 업종 전환을 돕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역 가치를 높이는 로컬크리에이터의 성장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지역 유관 기관과 멘토단, 투자자들과 연계해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의 적극적인 동반자가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ccei.creativekorea.or.kr/gyeongb...

연락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영기획팀
이도희
054-470-2613
이메일 보내기

사업 문의
협력사업팀
054-470-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