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부대장 프차, 가맹점 품질관리 QSC 기능 오픈

뉴스 제공
푸드노트서비스
2023-06-20 11:17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경영 플랫폼 ‘장부대장 프차’를 서비스하는 푸드노트서비스(대표 강병태)가 6월 14일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의 ‘가맹점 품질관리 QSC(품질, 서비스, 위생) 기능’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의 경우 가맹점마다 균일한 품질과 서비스를 위해 가맹본부는 매뉴얼을 정립하고 이에 대한 준수 여부를 점검 관리한다. 대부분 프랜차이즈 본사는 이러한 가맹점 품질 점검에 대한 업무를 수기로 운영하는 실정이다. 장부대장 프차 QSC 기능은 919개 고객사들의 QSC 디지털 전환 요청과 시장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개발됐다.

프랜차이즈 본사의 가맹점 관리 필수 업무인 매출 영역(채널별, 기간별), 광고 효과 분석 영역(깃발광고, 맛집랭킹), 고객 분석 영역(고객 리뷰 분석 및 답글 관리), 가맹점 소통 영역(공지, 상담, 자료실 등)에 이어서 가맹점 품질관리 영역까지 제공하게 된 것이다.

장부대장 프차의 QSC는 ‘점검등급 결과와 매출과의 관계’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존 수기 업무 또는 다른 솔루션들과 다르게 해당 점검 시기의 등급 확인에서 그치지 않고, 해당 시기의 매출 추이를 추가 작업 없이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서 슈퍼바이져는 가맹점 진단과 개선에 많은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강병태 대표는 “이번 가맹점 품질관리 QSC를 새롭게 제공함으로써 가맹점 매출, 광고 효과 분석을 넘어 가맹점의 통합적인 관리 기능으로 한발 더 나아갔다. 본사의 관리 가맹점 관리사항을 데이터화 해 외식 프랜차이즈의 디지털 경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프랜차이즈 본사가 필요로 한 다양한 기능에 추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공정위 등록 정보공개서 기준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는 9648개(2023년 2월 말)이며, 장부대장 프차는 2022년 5월 말 론칭 후 2023년 6월 현재 919개 브랜드와 2만6045개 매장이 등록 이용 중이다.

푸드노트서비스 소개

푸드노트서비스는 모바일 간편 장부 ‘장부대장’과 디지털 경영 플랫폼 ‘장부대장프차’를 운영한다.

웹사이트: http://fc.jangboo.kr

연락처

푸드노트서비스
김인섭 팀장
1533-17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