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TO263-7 패키지를 적용한 차량용 1200V CoolSiC™ 트렌치 MOSFET 출시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23-06-26 11:57
노이비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TO263-7을 적용한 새로운 세대의 차량용 1200V CoolSiC™ MOSFE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오토모티브 등급의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은 온보드 차저(OBC)와 DC-DC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전력 밀도와 효율을 달성하고, 양방향 충전을 가능하게 하며, 시스템 비용을 크게 낮추도록 한다.

새로운 1200V CoolSiC 제품은 1세대와 비교해 25% 낮은 스위칭 손실로 동급 최고의 스위칭 성능을 제공한다. 이런 스위칭 동작 향상은 고주파수 동작을 가능하게 해 시스템 크기를 줄이고 전력 밀도를 높이도록 한다. 4V 이상 게이트-소스 임계 전압(VGS(th))과 극히 낮은 Crss/Ciss 비율로 기생 턴온의 위험 없이 VGS = 0V에서 안정적인 턴오프를 달성한다. 이에 단전원 구동이 가능해 시스템 비용과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품은 낮은 온저항(RDS(on))을 특징으로 해 -55°C~175°C의 전체 온도 범위에서 도통 손실을 낮춘다.

또 향상된 확산(diffusion) 솔더링 칩 탑재 기술(.XT 기술)을 적용해서 패키지 열 성능을 크게 향상시킴으로써 SiC MOSFET 접합부 온도를 1세대와 비교해서 25%까지 낮춘다. 아울러 5.89㎜의 연면 거리로 800V 시스템의 요구를 충족하고, 코팅 작업을 줄이도록 한다. 인피니언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하도록 다양한 RDS(on) 옵션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TO263-7 패키지로 시장에서 유일한 9mΩ 타입을 포함한다.

KOSTAL의 OBC 플랫폼에 CoolSiC MOSFET 채택

KOSTAL Automobil Elektrik이 자사 차세대 OBC 플랫폼에 인피니언의 최신 CoolSiC MOSFET을 채택했다. KOSTAL은 세계적인 차량 충전 시스템 회사로, 표준 플랫폼 접근법을 통해서 다양한 OEM의 요구와 글로벌 규격을 충족하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고효율 제품을 제공한다.

◇ 공급

TO263-7 패키지를 적용한 1200V CoolSiC™ MOSFET 제품은 현재 공급을 시작했으며, 자세한 정보는 제품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인피니언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사물 인터넷(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2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6200명의 직원과 함께 142억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 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제품 페이지: http://www.infineon.com/ATV-1200v-coolsic-mosfet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