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인엑스, 수면과 건강의 질 향상 목표로 하는 ‘스마트 링’ 크라우드 펀딩 개시

더 나은 삶을 위한 스마트 링

뉴스 제공
에인엑스
2023-07-05 13:17
안산--(뉴스와이어)--에인엑스가 챗GPT-4(ChatGPT-4)를 기반으로 수면·건강의 질을 높여주는 스마트 링 ‘iREO’의 크라우드 펀딩을 7월 18일 오후 2시 와디즈에서 시작한다. 판매가는 0원부터 시작하며, 유료판 앱 2년간 계약이 별도로 필요하다.

◇ 개발 배경

스트레스로 수면 및 건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이 늘고 있다. 수면 부족,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리듬은 신체적·심리적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iREO는 이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신체 활동과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개인이 자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수면과 건강의 질 향상 플랜’을 제공하는 웨어러블 기기로써, 일반 반지와 거의 비슷한 착용감으로 자는 동안 가벼운 차림을 선호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다.

◇ 주요 특징

iREO 전용 앱은 깊은 잠에 들 수 있게 하는 루틴을 개인 맞춤형으로 디자인해주는 5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최적의 목욕 시간, 계획 안내
생체 데이터를 이용해 최적의 목욕 시간, 계획을 제안한다. 목욕 후 체온 변화를 파악하고, 수면 최적화를 지원한다.

· 수면 요가 제안
깊은 호흡법이 필요한 요가 코스를 제공, 편안한 상태로 잠을 잘 수 있도록 돕는다.

· 수면 단계별 음악
수면 단계를 모니터링하고, 이에 맞게 음악 볼륨을 조정한다. 자연스러운 수면, 기상을 지원함으로써 전체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

· HIIT 트레이닝 제안
심박수 변화, 운동 강도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맞춤화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교육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

· 사우나 시간 기록 및 분석
사우나 시간을 기록·추적하고, 사우나 또는 냉수욕 중 몸의 반응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최적의 목욕 방법·시간을 제안,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2. 챗GPT-4의 질문 답변

iREO는 챗GPT-4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과 기계 학습을 반복한다. 수면 중 또는 일상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함으로써 개인의 수면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파악한다. 챗GPT-4는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질문을 던질 수 있으며, 수면 데이터 변화를 분석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3. 생체 데이터 시각화

PPG(광전맥파계)를 활용한 고급 센싱 기술로, 아래 데이터를 높은 정확도로 측정한다.

· 심박수, 심박 변동
· 혈중 산소 농도(SpO2)
· 수면 모니터
· 스트레스 레벨
· 수면 점수
· 운동 점수
· 건강 점수
· 일상생활 중 운동 데이터(걸음 수, 거리, 칼로리, 서 있는 시간, 호흡수)

◇ 가격(부가세 포함)

본체 0원, 유료 앱 2년 계약(무료판, 유료판 앱 준비)

에인엑스 소개

에인엑스(AINEX)는 인공지능을 탐구·연구해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개발해 더 나은 인공지능 시스템을 구축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회사다. 에인엑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더 정확한 수요 예측, 물류 최적화, 맞춤형 마케팅 전략 등을 수립해 높은 고객 만족도와 효율적인 유통 관리를 실현한다.

iREO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206467

웹사이트: http://www.ainex.co.kr

연락처

에인엑스
정주용
070-8648-21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인엑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