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근시 진행 억제와 변색 통한 자외선 차단을 동시에… 한국호야렌즈 ‘마이오스마트 카멜레온’과 ‘선버드’ 출시

어린 시절 근시 예방을 위한 야외 활동 권고되지만, 어린이의 경우 성인보다 자외선으로 인한 눈 손상에 취약

근시 진행 억제와 더불어 변색 및 편광기능으로 UV-A, B 99% 이상 차단해 아이들 눈 보호하는 마이오스마트(MiYOSMART) 선케어 솔루션

서울--(뉴스와이어)--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는 어린이를 위한 자외선 차단 안경렌즈 ‘마이오스마트 카멜레온(변색렌즈)’과 ‘마이오스마트 선버드(편광렌즈)’가 국내 출시됐다고 6일 밝혔다. 두 가지 신제품은 UV-A 및 UV-B를 99% 이상 차단해 눈의 장기적 손상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근시 진행을 억제함과 동시에 변색과 편광렌즈 기능으로 실내외에서 아이들이 시야의 제한 없이 더 자유로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됐다.

전 세계적으로 근시 인구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데, 이는 많은 어린이 인구의 야외 활동 감소 및 전자기기 사용과 같은 생활 습관 변화에도 원인이 있다. 이에 여러 연구 결과에서는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이들의 눈 건강과 근시 진행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근시 관리를 위한 야외 활동을 권유하고 있다. 그러나 아이들의 경우 성인에 비해 강한 햇빛과 자외선으로 눈 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에 근시 관리와 동시에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변색렌즈 ‘마이오스마트 카멜레온’은 아이들의 근시 교정 및 근시 진행 억제와 동시에 야외 활동 시 강한 햇빛 아래에서도 눈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된 올인원 솔루션으로, 호야렌즈만의 변색 기술을 바탕으로 강한 햇빛과 자외선 아래에서 빠르게 어두워져 아이들의 눈으로 보호하고 실내에서는 수초 만에 다시 투명한 렌즈로 탈색돼 근시 진행 억제 안경의 기능을 한다. 아울러 편광렌즈 ‘마이오스마트 선버드’는 기존 마이오스마트 렌즈에 더할 수 있는 이상적 옵션으로, 햇빛과 눈부심으로부터 추가적으로 눈을 보호하고, 강한 햇빛 아래에서도 풍부한 색상 대비를 보여줘 아이들이 다채로운 자연의 색을 더욱 깊이 있게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호주 매쿼리 의과대학의 소아 안과 전문의 로렌 로즈 교수(Dr. Loren Rose)는 “근시 관리를 위해 저용량 아트로핀과 같은 약물을 사용하는 어린이 중 일부 환자군의 경우 동공 확장 등의 이유로 눈부심 문제를 겪어 야외 활동을 꺼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환자군에서는 변색렌즈나 편광렌즈의 사용이 편안한 야외 활동과 눈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호야 비전케어의 프레데릭 이서베어트 소아 사업부 매니징 디렉터(Frederiek Ysebaert, Managing Director of the Pediatric Care Business Unit)는 마이오스마트 자외선 차단 안경렌즈 출시와 관련해 “아이들의 시야는 어린 시절부터 더 빠르게 보호돼야 하기에, 여러 안전문과들과 논의를 거쳐 전 세계의 어린이들이 강한 햇빛 아래에서도 눈을 보호받으며 더 많은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마이오스마트 선케어 솔루션을 고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호야렌즈 정병헌 대표는 “국내에서도 어린이용 자외선 차단 안경렌즈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마이오스마트 선케어 솔루션 출시가 국내 어린이들의 꾸준한 근시 관리를 돕고, 환경에 제약없이 더 자유로운 활동을 즐기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지난해 4월 국내에 출시된 마이오스마트 어린이 근시 진행 억제 안경렌즈는 세계적인 건강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근시를 해결하기 위해 홍콩 폴리텍대학과 협업으로 개발됐다. 수백개의 작은 근시성 흐림을 사용하는 DIMS (Defocus Incorporated Multiple Segments) 특허 기술을 적용한 마이오스마트는 근시 억제율  59%, 안축장 길이 성장 억제율 60% 효과를 보이며 근시 진행과 안축장 성장 속도를 효과적으로 늦춰 어린이 근시 진행을 억제한다. 또 모 종류의 어린이 안경테에 장착할 수 있으며, 외관도 일반 렌즈와 다르지 않다. 2018년부터 30여 개국에서 100만명의 어린이가 마이오스마트 안경렌즈의 효과를 경험한 바 있다.

한국호야렌즈 소개

호야(HOYA)는 1941년 광학 유리 전문 제조업체로 설립된 이래 80년 넘게 세계 시장에서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고객의 눈을 통해 세상을 보고, 더 많은 사람이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첨단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HOYA는 반도체 제조용 유리 제품과 HDD용 유리 제품에서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의료용 내시경 등 의료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HOYA의 무한한 열정을 지원하는 것은 창의성과 혁신으로 틈새시장의 선두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다. 이것이 창업 이래 계승돼온 HOYA의 철학이다. HOYA의 제품과 서비스 하나하나가 사회에 필수적일 때에만 진정으로 의미가 있다고 믿으며, 이를 위해 HOYA는 꾸준히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며 신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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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델만코리아
류정민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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