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ss Center, 크레이그 쿡 박사를 신임 비즈니스 개발 및 라이선싱 책임자로 임명

2023-07-11 10:05
제네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신경 및 정신 건강 장애를 위한 혁신적이고 가속화된 기술 및 치료법에 전념하는 선도적인 비영리 연구 센터인 Wyss Center는 크레이그 쿡 박사(Craig Cook, MD, MBA)가 비즈니스 개발 및 라이선싱 책임자로 경영진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쿡 박사는 생명 공학, 의료 기술 및 임상 의학 분야에서 25년 이상의 인상적인 경영진 리더십과 기업가적 전문성을 축적했다.

Wyss Center 최고경영자 어윈 뵈팅거 박사(Erwin Bottinger, MD)는 “크레이그의 Wyss Center 팀 합류는 중요한 시기에 이루어졌다”며 “크레이그는 의료 기술 및 치료법을 임상적 영향으로 실현하는 부분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의료 분야 내에서 입증된 그의 비즈니스 개발 및 라이선스 실적과 신경 및 정신 건강 장애의 복잡한 환경에 대한 깊은 이해는 Wyss Center의 전략적 우선순위를 발전시키고 우리의 과학적 발전 및 기술 범위를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크레이그 쿡 박사는 “Wyss Center에 합류하여 신경 및 정신 건강 장애의 치료 환경을 혁신하는 획기적인 작업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Wyss Center의 인상적인 신경과학 및 신경기술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그리고 센터의 사명을 발전시키며 환자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귀중한 임상 및 상업적 기회에 대한 연구에서 기술과 치료법을 개발할 지속적인 파트너십과 벤처를 구축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쿡 박사는 제약, 생명 공학 및 의료 기술 부문에서 뛰어난 경력을 쌓은 후 Wyss Center에 합류했다. 그의 업적으로는 상장된 생명 공학 회사들의 최고경영자 직책뿐만 아니라 여러 생명 과학 벤처에서 C 레벨, 이사회 및 설립자 수준의 핵심 역할을 맡은 것 등이 포함된다. 쿡 박사의 광범위한 실적은 Wyss Center의 신경 및 정신 건강에 대한 노력을 보완하여 과학 및 기술 포트폴리오를 강화해준다.

쿡 박사는 프리시헬스(PreciHealth)의 회장으로서 차세대 의료 진단 개발을 주도했다. 신경퇴행성 질환을 전문으로 하는 헤란티스파마(Herantis Pharma Plc)의 최고경영자와 성인 및 소아과의 희귀 뇌종양 치료에 중점을 둔 마이다테크파마(Midatech Pharma Plc)의 최고경영자를 역임하기도 했다. 또한 세로노(Serono), 노바티스(Novartis), 엘리릴리(Eli Lilly)와 같은 다국적 생명공학 및 제약 회사에서 특히 CNS 및 정신 건강에 중점을 둔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아울러 그는 마취 혁신 및 교육의 선구자인 시데이트UK(SedateUK), 예방 의학 및 신경 및 정신 건강에 대한 증거 기반 과학적 접근 방식을 추구하는 롱제비티IQ(Longevity IQ), 선구적인 생명 과학 기술 회사인 SpaceCode Healthcare를 비롯한 영향력 있는 벤처를 성공적으로 설립하거나 공동 설립했다.

쿡 박사의 학력은 남아프리카 Wits University의 MD, London Business School의 MBA, Kings College London의 중개 의학 MSc, 마취학 DA 및 약리학 BSc가 포함된다.

스위스 제네바의 Wyss Center for Bio and Neuroengineering 소개

Wyss Center는 신경 및 정신 건강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기술과 치료법을 혁신하고 가속하는 독립적인 비영리 연구 기관이다.

센터는 신경 및 정신 건강 장애로 쇠약해진 사람들의 사람들을 필수적인 신경 기능을 복원하고 정밀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 생명 공학 및 신경 공학 분야의 변혁적 기술을 추구한다.

스위스 제네바의 캠퍼스 바이오테크(Campus Biotech)에 기반을 둔 Wyss Center는 혁신을 주도하고 임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스위스 및 국제적으로 교수진, 임상의, 업계와 협력하고 있다.

Wyss Center는 2014년 스위스 기업가이자 자선가인 한스외르그 비스(Hansjörg Wyss)의 관대한 기부로 설립되었다. Wyss Center는 자금 지원 기관 및 기타 출처의 추가 지원을 통해 사명 달성을 위한 도움을 받고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ysscenter.ch/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Wyss Center
과학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로라 드 베비(Laura de Vevey)
+41 (0) 58 201 03 28
laura.devevey@wysscente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