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언리얼 엔진에 최적화된 네이티브 돌비 비전 및 돌비 애트모스 플러그인 출시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한 최신 게임에 업계 최고 수준의 돌비 몰입형 오디오 및 HDR 구현 가능해

뉴스 제공
돌비 뉴욕증권거래소 DLB
2023-07-11 10:58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선도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는 개발자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무료 플러그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개발자는 편리하게 통합된 플러그인을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사용해 게임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언리얼 엔진에서 게임을 개발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자원을 절약할 수 있다.

돌비 비전 플러그인(Dolby Vision Plug-in)

돌비 비전은 개발자가 픽셀 단위의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해 더 강렬하고 생생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뛰어난 밝기와 폭넓은 명암비, 생생한 컬러와 선명한 디테일의 압도적 화질을 통해 플레이어는 게임 액션에 더 빠져들게 된다. 돌비 비전은 이전 화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상과 함께 일반 화질 대비 최대 40배 높은 밝기와 10배 더 어두운 화면을 제공한다.

더욱이 돌비 비전에서 한 번의 그레이딩(grading)을 통해 HDR10, SDR과 같은 모든 비디오 포맷으로 영상을 출력할 수 있다. 소비자가 사용하는 기기 및 플랫폼에 맞춰 개별적 결과물을 제작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개발자는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다. GPU 프레임 타임은 0.2 밀리초(millisecond) 미만이며, 게임이 돌비 비전 디스플레이에 연결되면 보정 화면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개발자는 SDR 결과물의 비주얼을 조정할 수 있는 트림(trim) 기능을 사용, HDR이 아닌 기기를 포함한 다양한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화질을 의도에 맞게 일관된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다. 모든 돌비 비전 기능은 블루프린트 및 타임라인을 통해 각 프레임에서 동적 업데이트가 가능해 개발자에게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돌비 비전 플러그인은 윈도(Windows) 10/11 및 엑스박스(Xbox) 시리즈 XlS용으로 설계된 게임 개발을 지원한다.

돌비 애트모스 플러그인(Dolby Atmos Plug-in)

돌비 애트모스는 개발자가 새로운 방식으로 오디오를 활용해 플레이어의 경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선구적인 몰입형 오디오 경험이다. 풍부하고 다차원적인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통해 플레이어는 같은 팀 및 상대편의 위치와 움직임을 정확히 파악하며, 게임 판도를 바꿀 수 있는 디테일한 사운드까지 포착해 낼 수 있다.

이로써 기본적인 언리얼 엔진 지원에 의존하던 게임 개발자들은 최초로 커스텀 통합 없이도 돌비 애트모스 믹스로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교차 플랫폼 지원 기능을 바탕으로 돌비 애트모스 믹스가 호환 가능한 모든 플랫폼에 동적으로 최적화되기 때문에, 개발자는 소비자의 청취 환경에 맞는 여러 오디오 프로젝트를 준비할 필요 없이 시간과 자원을 아낄 수 있다.

신규 믹싱 기능이 돌비 애트모스 게임에 새로운 차원을 더하며, 엑스박스와 PC에서 헤드폰을 사용할 경우 한층 더 강화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지붕 위로 잠입한 플레이어는 공간 아래쪽에서 들리는 사운드로 상대편의 위치를 파악해 게임 플레이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 플러그인은 안드로이드(Android), 윈도 10/11, 엑스박스 원(Xbox One) 또는 그 이후 버전에서 설계된 게임 개발을 지원한다.

마헤쉬 발라크리쉬난(Mahesh Balakrishnan) 돌비 래버러토리스 컨슈머 엔터테인먼트 부문 부사장(VP)은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가 언리얼 엔진에 네이티브로 통합되면서 개발자들은 뛰어난 비주얼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더 쉽게 플레이어를 즐겁게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새로운 플러그인은 개발자들이 전에 없던 방식으로 플레이어를 사로잡는 놀라운 수준의 게임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개발자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도구를 제공하는 돌비의 여정에 기념비적인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플러그인은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플러그인 정보: https://professional.dolby.com/gaming/unreal-engin...

웹사이트: https://www.dolby.com

연락처

돌비 코리아 홍보대행
KPR
이정민 대리
02-3406-2250
이메일 보내기